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유틸리티 비거리 표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toplist.Experience-Porthcawl.com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유틸리티 비거리 표 4번 유틸리티 비거리, 5번 유틸리티 비거리, 여자 클럽 별 비거리 표, 3번 유틸리티 비거리, 우드, 유틸리티 비거리, 여자 골프 비거리, 7번 유틸리티 비거리, 클럽별 적정 비거리
남자 골프 클럽별 비거리 기준표 , 골프채 구성 추천조합 (드라이버,우드,유틸리티,아이언,웨지) : 네이버 블로그
-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 Reviews from users: 44108 Ratings
- Top rated: 4.3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남자 골프 클럽별 비거리 기준표 , 골프채 구성 추천조합 (드라이버,우드,유틸리티,아이언,웨지) : 네이버 블로그 남성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 표 … 3번유틸리티 평균비거리는 180m 라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 우드와 유틸리티 번호별 비거리를 보시면.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남자 골프 클럽별 비거리 기준표 , 골프채 구성 추천조합 (드라이버,우드,유틸리티,아이언,웨지) : 네이버 블로그 남성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 표 … 3번유틸리티 평균비거리는 180m 라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 우드와 유틸리티 번호별 비거리를 보시면.
-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멀리건골프
이 블로그
골프TIP정보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골프TIP정보
카테고리 글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총정리 1편– 차이점, 구성 방법, 샤프트 선택법 등 | 김캐디 골프 정보
- Article author: kimcaddie.com
- Reviews from users: 7016 Ratings
- Top rated: 4.4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총정리 1편– 차이점, 구성 방법, 샤프트 선택법 등 | 김캐디 골프 정보 우드와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롱아이언 사이의 거리 갭을 메우기 위해 사용하는 클럽 … 가장 간단하게 생각하면 아래 표처럼 대체하고자 하는 아이언 번호 +1의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총정리 1편– 차이점, 구성 방법, 샤프트 선택법 등 | 김캐디 골프 정보 우드와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롱아이언 사이의 거리 갭을 메우기 위해 사용하는 클럽 … 가장 간단하게 생각하면 아래 표처럼 대체하고자 하는 아이언 번호 +1의 … 골프존,골프,스크린골프,스크린,김캐디,스크린골프,골프존파크,강남골프존,스크린골프장,골프연습장,골프연습,골프레슨,강남골프연습장,강남스크린골프장,카카오VX,SG골프,골프칼럼,칼럼,골프초보,골프강의
2021 시즌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퍼터 TOP 4 추천, 총정리에 이은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총정리 1편! 우드, 유틸리티 선택 너무 어려우시죠? 우드, 유틸리티 소개, 클럽 구성하는 방법, 샤프트 선택법부터 2021 신상 우드, 유틸리티 TOP 5까지 총 3편에 걸쳐 파헤쳐드리겠습니다.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총정리 1편 – 차이점, 구성 방법, 샤프트 선택법 등
- 우드, 유틸리티란?
- 우드, 유틸리티 구성 방법
- 우드, 유틸리티 샤프트 선택법
*본 칼럼은 골퍼들을 위한 골프 장비 관련 정보 전달 글입니다.
별도의 광고료를 지급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1. 우드, 유틸리티란?
우드와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롱아이언 사이의 거리 갭을 메우기 위해 사용하는 클럽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좁은 페어웨이를 지키기 위해 티샷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파 5에서 2온을 노리기도 하며 아이언 거리가 부족한 여성 골퍼분들은 아이언 대용으로 유틸리티를 많이 사용합니다.
우드와 유틸리티는 보통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퍼터를 모두 구성한 이후에 마지막으로 구비하는 경우가 많고, 다소 어렵기 때문에 주말 골퍼들에게는 계륵과 같은 클럽입니다. 하지만 우드, 유틸리티를 잘 다룰 수 있다면 스코어 상승은 비약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평균 정도의 핸디캡을 유지하는 골퍼분들이 우드, 유틸리티 클럽 구성을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웨지와 더불어 클럽을 구성하기 어렵고, 비슷한 듯 다르게 생긴 우드와 유틸리티 클럽의 차이점을 김캐디 에디터와 함께 알아봅시다!
1. 페어웨이 우드
페어웨이 우드란 잔디 위에서 가장 멀리 칠 수 있는 클럽으로, 1번 우드는 드라이버입니다. 유틸리티보다 헤드가 더 크지만, 클럽 길이가 길어 안정적인 임팩트를 갖기 힘들고, 아이언과 달리 쓸어치는 클럽이기 때문에 높은 핸디의 골퍼분들이 다루기 쉽지 않은 클럽입니다.
어려운 라이, 러프 등에서 정확한 컨택을 하기 어렵지만, 드라이버 대신 페어웨이를 지키는 안정적인 티샷, 비거리를 요하는 세컨샷 시 꼭 필요한 클럽이기 때문에, ‘싱글플레이어’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꼭 연습해서 구비해야 하는 클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유틸리티
레스큐, 하이브리드라고도 불리는 유틸리티는 단어 뜻 그대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클럽입니다. 아이언의 관용성과 페어웨이 우드에 버금가는 비거리 즉, 두 클럽의 장점만을 결합한 클럽으로 페어웨이 우드보다 길이가 짧아 컨택에 유용하기 때문에 여성, 아마추어 골퍼들부터 활용도에 따라 상급자들도 애용하는 클럽입니다.
밑바닥이 넓고 무게중심이 클럽 아래에 있어 긴 잔디의 러프에서도 공을 쳐내기 용이하고 찍어치는 클럽 계열에 속하기 때문에, 드라이버보다 아이언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골퍼분들이 다루기 쉽습니다.
3. 우드와 유틸리티의 차이점
비슷하게 생겼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유틸리티보다 우드의 헤드가 더 크고 샤프트의 길이가 더 길다는 것 입니다. 비슷한 모양처럼 스윙 스타일에 대한 논쟁도 존재합니다. LPGA 이민지 선수는 유틸리티 샷에 대해 아이언 스윙처럼 찍어 치는 스윙을 하는 것이 맞다고 하였지만, 골프 디제스트 선정 미국 골프 교습가 Best 50에 이름을 올린 브라이언 모그(Brian Mogg)에 따르면 유틸리티도 우드처럼 쓸어치는 느낌으로 쳐야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클럽별 골프 스윙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레슨과 연습을 통해 자신만의 스윙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유틸리티와 하이브리드의 차이?
같은 개념의 골프 클럽으로 하이브리드는 미국에서 시작된 아이언에서 발전된 클럽이고, 유틸리티는 일본에서 시작된 페어웨이 우드에서 발전한 클럽입니다. 현재는 거의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2. 우드, 유틸리티 구성 방법
많은 아마추어 골퍼분들은 우드와 유틸리티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겪고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생각하면 아래 표처럼 대체하고자 하는 아이언 번호 +1의 유틸리티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이언 (로프트각) 유틸리티 (로프트각) 페어웨이우드(로프트각) 3번 아이언(16~22도) 4번 유틸리티(19~22도) 4~5번 우드(16~18도) 4번 아이언(23~25도) 5번 유틸리티(23~25도) 5~6번 우드(18~20도) 5번 아이언(25~27도) 6번 유틸리티(26~28도) 6~7번 우드(20~23도) PGA, LPGA 등 투어 프로 선수들은 보통 총 3개의 우드+유틸리티로 클럽을 구성합니다. 하지만 비거리가 약점인 여성 골퍼 외에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분들은 2개의 클럽으로만 구성해도 충분합니다. 김캐디 에디터는 현재 5번 우드(18도), 4번 유틸리티(21도)를 사용하고 있는데, 우드로 210~230m, 유틸리티로 190~210m 정도의 거리를 원하는 골퍼분들에게 이와 비슷한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PGA 투어 프로 선수들은 정확성을 위해 3번 우드 대신, 2번 아이언을 사용하기도 하고, 3개 이상의 우드를 사용하는 여자 선수들도 있습니다. 즉, 클럽 구성에 정답은 없기 때문에 자신의 거리를 파악하고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롱아이언 중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페어웨이 우드 : 비거리는 물론, 롱아이언보다 관용성이 높고 사이드 스핀이 적어 샷의 편차가 작고 탄도가 높음. 하지만 클럽의 길이가 길어 경사면이나 러프에서 샷을 하기 힘듦.
- 롱아이언 : 샷 컨트롤에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낮은 핸디의 골퍼나 프로 선수들이 애용. 하지만 헤드가 얇고 스윗 스팟이 작아서 정타율이 떨어지고, 미스샷 시 헤드의 뒤틀림이 심함.
- 유틸리티 : 각 클럽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만든 클럽으로 우드보다 길이가 짧아 스윙하기 비교적 쉽고, 다양한 트러블샷 가능. 하지만 비거리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있음.
17~19도의 유틸리티는 비교적 클럽 길이가 길어 스윙 궤도 컨트롤이 어려워 볼의 탄도를 만들어 내기 힘들고, 롱아이언은 여전히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주말 골퍼분들에게는 잘 추천해 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편하게 좋은 스코어를 내는 것이 아마추어 골퍼들의 희망 사항이기 때문에 아래 상황별 김캐디 우드, 유틸리티 구성 추천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각 클럽마다 로프트각을 확인하시고 겹치지 않도록 클럽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김캐디 추천 우드, 유틸리티 구성
- 일반적인 남성 골퍼라면? –> 5번(18도) 우드+ 4번(21도) 유틸리티
- 파5 2온을 노리는, 우드에 자신 있는 골퍼라면? -> 3번(15도) + 5번 우드(18도) + 4번 유틸리티(21도)
- 우드에 자신 있는 여성 골퍼라면? -> 5번 우드(18도) + 7번 우드(23도) + 4번 유틸리티(21도)
- 아이언에 자신감이 없는 여성 골퍼라면? -> 5번 우드(18도) + 5번 유틸리티(23도) + 7번 유틸리티(28도)
3.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샤프트 선택법
클럽의 길이가 짧아질수록 총 중량을 무겁게 세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드라이버 –> 우드 –>유틸리티 순으로 클럽의 길이가 짧아지기 때문에, 드라이버 샤프트 무게를 기준으로 5~10g 씩 무거운 샤프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헤드 스피드(mph)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75mph 미만 40~50g 45~55g 50~60g 75~85 mph 45~55g 50~60g 55~65g 85~95 mph 55~65g 60~70g 65~75g 95 mph 이상 65g 이상 70g 이상 75g 이상 *mph = m/s *2.4 (m/s는 스크린골프장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수치)
높은 핸디의 골퍼나 예민하지 않은 골퍼분들은 위의 표와 비슷한 구성으로 샤프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준은 대략적인 예시일 뿐이기 때문에, 스윙이 어느 정도 자리 잡은 골퍼분들은 피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샤프트 무게를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캐디 에디터와 함께 아마추어 골퍼분들이 어려워하는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구성 방법부터 샤프트 선택법까지 알아봤는데요, 다음 2, 3편에서는 테일러메이드 SIM2, 타이틀리스트 TSI2, 캘러웨이 에픽 시리즈, 핑 G425 등 2021 신상 우드, 유틸리티 TOP 5 추천으로 찾아오겠습니다.
2021 신상 페어웨이 우드 TOP 5 추천 글 보러가기
2021 웨지 TOP 4추천 글 보러가기
2021 신상 아이언 TOP 4 추천 글 보러가기
2021 신상 드라이버 TOP 4 추천 글 보러가기 - Table of Contents:
남자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완벽 정리(우드와 유틸리티 차이, 추천,구성)
- Article author: vlsi-coding.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41102 Ratings
- Top rated: 4.7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남자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완벽 정리(우드와 유틸리티 차이, 추천,구성) 비거리 표를 참고 해서 본인에 맞는 구성을 하면 좋을 것이다. 4.추천 우드,유틸리티. 우드 및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같은 브랜드로 사면 좋다.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남자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완벽 정리(우드와 유틸리티 차이, 추천,구성) 비거리 표를 참고 해서 본인에 맞는 구성을 하면 좋을 것이다. 4.추천 우드,유틸리티. 우드 및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같은 브랜드로 사면 좋다. 1.우드,유틸리티란? 골프를 하는 사람이라면 우드와 유틸리티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다. 우드와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롱 아이언 사이의 거리 차이를 매꾸기 위해서 사용하는 클럽이다. 티샷에서 사용하..파이썬 블로그알고리즘파일썬파이썬강좌VLSI 설계회로설계취업준비반도체 회로설계면접 후기fx시티맛집서울 맛집강남 맛집홍대 맛집잠실 맛집왕십리 맛집광화문 맛집파이썬 공부자료를 담은 블로그 반도체 회로설계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블로그
- Table of Contents:
태그
관련글
댓글0
최근글
인기글
최근댓글
전체 방문자
티스토리툴바
골프 클럽의 종류와 비거리
- Article author: mementomoriwith.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7451 Ratings
- Top rated: 4.0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골프 클럽의 종류와 비거리 Updatin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골프 클럽의 종류와 비거리 Updating 골프 클럽의 종류와 골프채별 비거리 오늘은 골프 클럽의 종류와 클럽별 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골프클럽은 크게 우드, 아이언, 퍼터, 유틸리티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우드 (Wood) 과거에는 클럽..
- Table of Contents:
태그
‘Outdoorwith 골프’ Related Articles
티스토리툴바
골프채 종류별 거리 클럽이 길수록 장타 짧을수록 단타
- Article author: apmkcrw.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39090 Ratings
- Top rated: 4.6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골프채 종류별 거리 클럽이 길수록 장타 짧을수록 단타 Updatin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골프채 종류별 거리 클럽이 길수록 장타 짧을수록 단타 Updating 골프채는 다른 말로 클럽이라 한다. 클럽은 형태가 다르고, 골프채 종류별 거리도 다르다. 골프를 배우면서 실력이 높아지면서 공을 멀리 보내는 비거리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비거리표를 찾아봐도 되고 다양한..
- Table of Contents:
관련글
댓글0
공지사항
클럽별 비거리표 – ◐골프 자료방 – 초보골프이야기
- Article author: m.cafe.daum.net
- Reviews from users: 24293 Ratings
- Top rated: 4.3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클럽별 비거리표 – ◐골프 자료방 – 초보골프이야기 아래의 표는 아마추어 평균 비거리표 입니다 자신의 비거리에 맞추어 클럽을 세팅하면 골프코스를 공략 할때 용이 하겠지요.. 최근에는 페어웨이 우드 또는 유틸리티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클럽별 비거리표 – ◐골프 자료방 – 초보골프이야기 아래의 표는 아마추어 평균 비거리표 입니다 자신의 비거리에 맞추어 클럽을 세팅하면 골프코스를 공략 할때 용이 하겠지요.. 최근에는 페어웨이 우드 또는 유틸리티 … 모든 이야기의 시작, Daum 카페
- Table of Contents:
◐골프 자료방
카페 검색
Top 46 우드 유틸리티 구성 The 55 Detailed Answer – Áo Dài Thanh Mai
- Article author: aodaithanhmai.com.vn
- Reviews from users: 36651 Ratings
- Top rated: 4.5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Top 46 우드 유틸리티 구성 The 55 Detailed Answer – Áo Dài Thanh Mai 비거리 표를 참고 해서 본인에 맞는 구성을 하면 좋을 것이다. 4.추천 우드,유틸리티. 우드 및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같은 브랜드로 사면 좋다.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Top 46 우드 유틸리티 구성 The 55 Detailed Answer – Áo Dài Thanh Mai 비거리 표를 참고 해서 본인에 맞는 구성을 하면 좋을 것이다. 4.추천 우드,유틸리티. 우드 및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같은 브랜드로 사면 좋다.
- Table of Contents:
남자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완벽 정리(우드와 유틸리티 차이 추천구성)
우드 유틸 구성 관련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골프포럼
골프 페어웨이 우드와 유틸리티 특징과 선택방법
Categories
Categories
Recent Posts
골프 클럽별 비거리 파악이 중요하다!
- Article author: guswls9498.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26603 Ratings
- Top rated: 3.8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골프 클럽별 비거리 파악이 중요하다! Updatin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골프 클럽별 비거리 파악이 중요하다! Updating 골프 클럽별 비거리 파악이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프 클럽별 비거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려고 합니다. 저도 이제 골프를 한 10년 가까이 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저의 클럽별 비거리가 명확하지 않습..
- Table of Contents:
골프 클럽별 비거리
비거리 들쭉날쭉 함을 고치기 위해서는
골프 클럽별 비거리 산출 방법
태그
관련글
댓글0
공지사항
티스토리툴바
⛳ (골프상식 12)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 : 골프정보
- Article author: hanmarutour.com
- Reviews from users: 26645 Ratings
- Top rated: 4.7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 (골프상식 12)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 : 골프정보 Updatin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 (골프상식 12)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 : 골프정보 Updating 필리핀 클락/앙헬레스 골프패키지투어 전문여행사 "한마루투어"#필리핀 호텔예약#클락 호텔예약#앙헬레스 호텔예약#클락/앙헬레스 호텔예약#필리핀 풀빌라예약#클락 풀빌라예약#앙헬레스 풀빌라 예약#클락/앙헬레스 풀빌라예약#필리핀 골프투어#클락 골프투어#앙헬레스 골프투어#클락/앙헬레스 골프투어#필리핀 렌트카#클락 렌트카#앙헬레스 렌트카#클락/앙헬레스 렌트카#필리핀 투어#클락 투어#앙헬레스 투어#클락/앙헬레스 투어#필리핀 여행사#클락 여행사#앙헬레스 여행사#클락/앙헬레스 여행사#필리핀 골프패키지#클락 골프패키지#앙헬레스 골프패키지#클락/앙헬레스 골프패키지. Reserve the most popular hotel, pool villa, golf c.c, tour, rent car. from our platform. We would love to hear your feedback.⛳️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운동을 하다 보면 그 자체로도 즐겁지만,그동안 얼마나 발전했는지도 즐거움과 원동력에 한몫을 합니다.우리 같은 골퍼들에게는 크게 두 가지가 중요합니다. 하나는 타수,다른 하나는 골프클럽별 비거리.타수는 그야말로 나의 점수를 뜻하고,골프클럽비거리는 타수를 줄이기 위한 기본 요건 중 하나입니다.멀리 날리면 날릴수록 2번 칠거리를 1번으로 단축할 수 있으니까요."물론, 정확도가 기본이어야"당연히 비거리가 나온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공이 아무리 멀리 나간다고 한들 OB,그러니까 경기장 밖으로 나가 버리면 오히려 벌타가 늘어아니까요.잘못해서 벙커나 해저드에 빠지면 또 어떻고요?그러니 골프클럽거리도 거리지만,연습하실 때는 정확도에 신경을 써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골프채 구성과 이름부터 체크하자"우리가 라운딩을 나가면 골프채 클럽을 총 몇개까지 사용할 수 있을까요?네, 모두 합쳐 14개를 쓸 수 있습니다.이 말은 채가 정말 다양하다는 이야기입니다.골프클럽별 비거리를 이야기하려면각 종류를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퍼터"골프채 이름은 크게 4가지로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퍼터로 나뉩니다.여기서도 더욱 세부적으로 나뉘지만지금은 간단하게 보고 패스하겠습니다."우드 클럽"초창기에 나무로 만들었다 해서 우드라는 이름이 붙였습니다.보통 처음 티샷을 때릴 때 사용하며,통통하게 생겨 비거리가 길고 타격감이 좋습니다.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드라이버’도 우드중 하나입니다."아이언 & 하이브리드 클럽"아이언은 필드에서 활용도가 제일 높습니다.보통 티샷을 날린 뒤,그린에 공을 붙이기 위해 사용하거나 벙커 등에 빠졌을 때 사용합니다.아이언은 클럽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고,각도도 다릅니다.번호가 낮을수록 비거리가 길고,번호가 높을수록 비거리가 짧습니다.보통 번호마다 10m의 차이가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짧은 거리에서 공을 치거나,벙커등에 빠졌을 때 사용하는 아이언은따로 ‘웨지’라고 부릅니다.여기에 우드의 기능을 더해 거리감을 늘린 것이 ‘하이브리드’입니다.유틸리티라는 조금 어려운 말을 쓰기도 합니다.우리나라에서는 생김새 때문에 ‘고무마’라는 별칭으로도 부릅니다."퍼터 클럽"퍼터는 그린 위에서 공을 홀컵에 넣을 때 사용합니다.총 타수에서 퍼팅샷의 비중이 제일 높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활용도가 높습니다.그린에서 공을 넣느냐 마느냐를 결정 짓는데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납작한 모양으로 생긴 건 일자형 또는 블레이드라 부르고,뭉툭하게 튀어나온 건 말렛퍼터라고도 합니다."골프 클럽별 비거리 팩트 체크!"골프채 클럽 구성은 이제 어느 정도 알아봤으니,골프클럽비거리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크게 남자와 여자, 프로와 아마추어로 나눴습니다."아마추어 남녀 평균 비거리(단위 : 야드 yd)"미국의 데이터이기 때문에 단위를 환산해서 보셔야 합니다.10야드는 약 9m입니다.표에서 10~20m 정도 빼고 계산하시면 될 듯 합니다.남성 골퍼들의 골프클럽별 비거리가 확실히 길죠?거의 모든 샷에서 30~40m 정도 차이가 나는 듯 보입니다."PGA & LPGA 선수 평균 비거리"프로와 아마추어의 골프클럽별 비거리도 확 차이가 납니다.남자 프로의 드라이버 비거리가 300야드인데,아마추어의 경우에는 230야드입니다.미터로 환산하면 거의 60m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 이야기입니다.여자 프로도 드라이버 기준 70m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골프 클럽거리에 영향을 주는 요소"비거리에 영향을 주는 건 크게 4가지입니다.1. 로프트 (헤드 각도)2. 날씨3. 스윙 스피드4. 클럽 종류이중에서 날씨는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니 논외로 합니다.결국, 핵심은 각 상황에 알맞은 클럽을 고르는 것입니다.공이 놓인 각도, 앞으로 남은 거리, 잔디의 상태 등에 따라적절한 채를 골라야 최적의 타수가 만들어집니다.물론, 스윙 스피드나 힘도 중요합니다.골린이일수록거리보다는 어떤 상황에 어떤 클럽이 필요한지,그리고 내가 원하는 곳으로 정확히 공이 날아가는지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필리핀 클락 한마루투어,클락골프,클락풀빌라,한마루투어,클락렌트카,앙헬레스렌트카,클락앙헬레스렌트카,사바나리조트호텔,클락호텔,앙헬레스호텔,클락골프장부킹
- Table of Contents: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toplist.Experience-Porthcawl.com/blog.
남자 골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완벽 정리(우드와 유틸리티 차이, 추천,구성)
반응형
1.우드,유틸리티란?
골프를 하는 사람이라면 우드와 유틸리티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다.
우드와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롱 아이언 사이의 거리 차이를 매꾸기 위해서 사용하는 클럽이다.
티샷에서 사용하는 드라이버 이후에 2온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좁은 페어웨이에서 드라이버 대신으로 티샷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것이 우드와 유틸리티이다.
나 같은 경우도 드라이버 220m,5번 아이언 160m 정도 이기 때문에 이 사이를 치기 위한 클럽으로 우드와 유틸리티가 필수적이다.
먼저 페어웨이 우드란 잔디 위에서 가장 멀리 칠 수 있는 클럽을 말하며 우리가 티샷으로 치는 드라이버는 1번 우드라고 볼 수 있다. 이 숫자가 작을 수 록 비거리가 긴 채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런 우드는 비거리가 긴만큼 클럽의 길이도 길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치기 어렵고, 아이언과 달리 찍어치는 것이 아닌 쓸어치는 클럽이기 때문에 상급자 골퍼들에게도 어려운 클럽이다. 어려운 라이, 러프 등에서 긴 채로 치기는 어렵지만 잔디에서 비거리를 내야하는 세컨드샷에서는 필수적이다.
유틸리티의 경우, 이름 그대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럽인데, 아이언의 관용성과 페어웨이 우드에 비거리와 버금갈 수 있는 장점까지 더 해져 상대적으로 우드보다 쉽게 칠 수 있지만 비거리는 우드보다 나오지 않은 채라고 볼 수 있다. 스윙은 아이언에 가깝게 찍어치는 클럽이고, 상대적으로 러프에서도 공을 치기가 쉽다.
그럼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2.우드,유틸리티 차이
드라이버와 아이언의 갭을 매꾸기 위한 채이며 비슷하게 생겼지만 비거리 순으로 드라이버 > 우드 > 유틸리티 > 아이언으로 보면 되며, 그만큼 유틸리티보다 우드의 길이가 더 길고 헤드도 더 크다.
3.우드,유틸리티 구성
일반적으로 3번 우드, 5번 우드, 4번 유틸리티 이렇게 3개를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왜 여러개의 우드 및 유틸리티를 구성하지 않느냐면, 바로 비거리가 겹치기 때문이다.
개개인 마다 비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로프트각으로 비교를 하자면 아래와 같다
일반 남성 골프 클럽별 평균 비거리표도 아래에 첨부했다
표를 보면 5번 우드와 3번 유틸리티와 3번아이언의 비거리가 같고, 4,5번 유틸리티와 4,5번 아이언과 비거리가 같다
나같은 경우는 일반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와 같다.
내 기준 드라이버 220m에 3번 우드 200m, 5번 우드 180m, 4번 유틸리티 170m, 5번~9번 160m~120m 피칭(44) 110 어프로치(50) 90~100m 샌드(56) 70~80m 으로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3번 우드, 5번 우드, 4번 유틸리티로 드라이버와 롱아이언사이의 갭을 충분히 매꿀수 있었다.
이것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클럽에 따라서 바뀔 수 있다. 브릿지스톤 V300의 경우 5번 아이언부터 나오기 때문에 4번 유틸이 필요한 것이고, 4번 아이언부터 나오는 세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 굳이 유틸리티를 똑같은 4번으로 구성할 필요 없다. 비거리 표를 참고 해서 본인에 맞는 구성을 하면 좋을 것이다.
4.추천 우드,유틸리티
우드 및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와 같은 브랜드로 사면 좋다.아래 드라이버 추천도 했으니까 참고 해보자
https://vlsi-coding.tistory.com/143
3번 우드, 5번 우드, 4번 유틸리티 이렇게 3개를 구성에 대해서 어떤 우드 및 유틸리티를 사면 좋을 지 나열해보았다.
1위 핑 G425 MAX 페어웨이우드
2위 캘러웨이 로그 ST LS 페어웨이우드
40만원
3위 타이틀리스트 TSI2 페어웨이우드
40만원
4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플러스 레스큐 유틸리티우드
35만원
5위 코브라 LTDx 유틸리티
반응형
골프 클럽의 종류와 비거리
골프 클럽의 종류와 골프채별 비거리
오늘은 골프 클럽의 종류와 클럽별 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골프클럽은 크게 우드, 아이언, 퍼터, 유틸리티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우드 (Wood)
과거에는 클럽헤드를 나무를 깎아 만들었기 때문에 우드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티타늄이나 스테인레스 등 가볍고 고반발인 소재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드에는 종류가 있는데요~ 1번 우드를 ‘드라이버’라고 부르며 2번 우드 부터는 페어웨이 우드라고 부릅니다. 번호가 작을수록 길이가 길고 볼을 멀리 칠 수 있습니다. 1번 우드인 드라이버는 보통 첫 티샷을 할때 공을 멀리 보내기 위해 사용하죠. 페어웨이 우드는 파5 처럼 긴 홀에서 세컨샷을 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2. 아이언
아이언은 파4 홀에서 세컨샷을 하거나 파5 홀에서 세번째 이후 샷을 할 때, 그리고 그린 주변에서 홀컵에 붙이는 어프로치 샷을 할 때 주로 쓰이는 클럽입니다. 물론 거리가 짧은 파3 에서는 첫 티샷을 아이언으로 하는 경우도 많죠! 아이언은 클럽헤드가 스테인레스나 티타늄, 연철 등 다양한 금속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클럽헤드가 납작하고 우드에 비해 작습니다. 아이언은 비거리보다는 정확한 샷을 구사하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보통은 4번~9번 아이언을 사용하구요~ 그린 주변으로 어프로치를 할 때 ‘웨지’라고 불리우는 아이언을 사용합니다. 웨지는 보통 피칭웨지(P), 샌드웨지(S), 어프로치웨지(A)로 부르기도 하구요~ 로프트 각도에 따라 46도 웨지, 50도 웨지, 52도 웨지, 56도 웨지, 60도 웨지 등등으로 칭하기도 합니다. 아이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숫자가 작을수록 클럽의 길이가 길고, 공을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숫자가 커질수록 클럽의 길이가 짧고, 비거리도 짧아지며 공을 높이 띄울 수 있게 됩니다.
3. 퍼터
퍼터는 그린위로 공이 올라갔을 때 공을 굴려서 홀컵안에 떨어뜨리는 클럽입니다. 퍼터는 클럽헤드의 모양과 샤프트의 길이가 다양해서 자신에게 맞는 퍼터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일자형 퍼터와 말렛형 퍼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4.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유틸리티 클럽은 최근에 새롭게 나온 클럽인데요~ 우드와 아이언의 장점을 합친 클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롱 아이언이나 페어웨이 우드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주로 많이 사용하는 클럽입니다. 클럽헤드가 아이언보다 크고 샤프트는 우드보다 짧기 때문에 좀 더 치기 쉬고 비거리가 잘 나오기 때문에 세컨샷 부터 많이 사용하는 클럽입니다. 요즘은 프로들도 유틸리티 클럽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유틸리티=고구마 이렇게 불리우는 클럽입니다.
5. 클럽별 적정 비거리
다음으로 골프 클럽별 적정 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체적 특성과 파워, 스윙자세, 구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골프클럽별 적정 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골프를 배우는 분들은 비거리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스윙 자세나 체중 이동 등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꾸준한 연습을 하시다 보면 어느새 비거리가 늘어 난걸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7번 아이언 기준 120M 밖에 안나왔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연습하다보니 지금은 140~150M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체격 조건이 좋으시다면 위 표보다 더 좋은 비거리를 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클럽별로 현재 자신이 어느정도 비거리가 나오고 있는지를 잘 인지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경기에 나갔을 때 거리를 측정해서 클럽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골프를 치시다 보면 알겠지만 비거리 보다 중요한 건 방향성 입니다. 결국 골프란 내가 원하는 지점으로 얼마만큼 똑바로 정확하게 보낼 수 있느냐가 승패를 좌우하기 때문이죠^^
골프채 종류별 거리 클럽이 길수록 장타 짧을수록 단타
반응형
골프채는 다른 말로 클럽이라 한다. 클럽은 형태가 다르고, 골프채 종류별 거리도 다르다. 골프를 배우면서 실력이 높아지면서 공을 멀리 보내는 비거리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비거리표를 찾아봐도 되고 다양한 종류의 골프채로 연습해 보는 것도 좋다.
골프채 종류
골프채는 크게 드라이버 아이언 웻지 퍼터로 구성되어 있다.
골프공을 그린에 올려놓기 까지 번갈아가며 사용하며 점차 길이는 짧아진다.
가시적으로 대충 보면
헤드가 크고 골프채 길이가 길수록 공을 멀리 보내는데 사용하고,
헤드가 작고 골프채 길이가 짧아질수록 공을 짧게 보내는데 사용한다.
드라이버가 첫타에 공을 멀리 보내는 것과
퍼터가 홀컵에 공을 넣는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뭐, 극단적인 표현이긴 하지만 말이다.
▶ 골프채 골프클럽 종류와 용도 많기도 하다
드라이버 첫타 멀리보내는 것
드라이버의 특징은 골프채의 길이가 길고 헤드가 크다.
골프의 첫타에 사용하고 공을 가장 멀리 날려보내는데 사용된다.
방송이나 잘하는 사람의 영상을 보면 시원시원한 모습이 일품이다.
드라이버에는 우드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드라이버도 있다.
둘 다 드라이버라는 점에서 공을 멀리 보내는데 사용되지만
첫타 이후 그린까지의 길이를 살펴보고 그에 따라 사용이 달라진다.
길이의 차이가 약간 차이가 있지만
유틸리티 드라이버보다 우드 드라이버가 조금 더 멀리 공을 보낼 수 있다.
아이언
첫타 이후 그린까지의 거리가 중간정도까지 왔다면 보통 아이언을 사용한다.
공을 길게 보낼 수도 짧게 보낼 수도 있다.
아이언은 4번부터 7번 또는 8번까지 있는데
번호가 작을 수록 골프 클럽의 길이가 길고 헤드와의 각도가 크다.
번호가 적을수록 볼은 낮고 멀리 날아간다.
번호가 클수록 볼은 높고 짧게 날아간다.
특히 7번의 경우 초보자분들이 골프 입문시 많이 사용하는 골프채이기도 하다.
종류가 많기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이언이다.
퍼터
그린에 공이 올라와 있고, 홀컵에 공을 넣는 것만 남았을 때 사용한다.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며, 누구나 말하길 대충쳐서 홀컵에 한번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비거리표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면 골프채 클럽마다 여러가지 제품군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프로와 아마추어간 데이터를 기반한 비거리표를 찾아볼 수 있다.
평균 비거리표는 드라이버부터 아이언 등 공을 쳤을 때 어디까지 멀리 보낼 수 있는지 나타낸 표이다.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참고할 만 하다.
골프채 종류별 거리
반응형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유틸리티 비거리 표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4번 유틸리티 비거리, 5번 유틸리티 비거리, 여자 클럽 별 비거리 표, 3번 유틸리티 비거리, 우드, 유틸리티 비거리, 여자 골프 비거리, 7번 유틸리티 비거리, 클럽별 적정 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