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7 인벤터 곡면 돌출 All Ans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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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형살모델링,곡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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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출 피쳐를 작성하려면 | Inventor 2023 | Autodesk Knowledg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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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돌출 피쳐를 작성하려면 | Inventor 2023 | Autodesk Knowledge Network 조작기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어느 한쪽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종료자 선택자를 사용하여 돌출을 종료할 솔리드 또는 곡면을 선택하고 돌출 방향을 … 돌출 피쳐는 세 가지 방법(스케치 프로파일에서, 면에서 또는 기본체에서)으로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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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파일에서 돌출 작성

면으로부터의 거리에서 종료되는 돌출 작성

기본체에서 돌출 작성

돌출 피쳐 편집

돌출 피쳐를 작성하려면 | Inventor 2023 | Autodesk Knowledg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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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면돌출해서 곡면 만들기 Replace face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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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면돌출해서 곡면 만들기 Replace face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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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면돌출해서 곡면 만들기 Replace face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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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Q&A] 질문1. ‘돌출’할 때 등각투상도의 형태로 보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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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tor & Solidworks] 인벤터 엠보싱 VS 솔리드웍스 곡면포장 비교 그리고 활용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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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Inventor & Solidworks] 인벤터 엠보싱 VS 솔리드웍스 곡면포장 비교 그리고 활용 팁 선택된 스케치가 투영될 면을 선택하면, 4. 솔리드웍스 곡면포장은 “평면, 원통형, 원추형, 돌출 또는 회원 면에만 곡면 포장 피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 블로거 서관덕입니다. 참 오랫만에 잊을만 하면 포스팅하는 아주 질 나쁜 블로그와 블로거인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 뭐.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많이 이해 해 주시리라..솔리드웍스, 인벤터, CAD 및 3D프린터 기술(동영상) 강좌 등 지식을 공유하는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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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3D모델링 & 3D프린팅 프로젝트 3D 프린터 활용 가이드 – 김랑기, 송원석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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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3D모델링 & 3D프린팅 프로젝트 3D 프린터 활용 가이드 - 김랑기, 송원석 - Google Sách
인벤터 3D모델링 & 3D프린팅 프로젝트 3D 프린터 활용 가이드 – 김랑기, 송원석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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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출 피쳐를 작성하려면

돌출 피쳐는 세 가지 방법(스케치 프로파일에서, 면에서 또는 기본체에서)으로 작성합니다.

새로운 기능: 2020, 2021.1, 2021.2, 2022

스케치 프로파일에서 돌출을 작성할 때 지정한 돌출된 결과(솔리드 또는 곡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형상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면, 표면 돌출을 선택하면 스케치 곡선과 투영된 면 모서리로 구성된 열리거나 닫힌 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 돌출을 지정하면 루프 또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체 쉐이프에서 스케치 피쳐를 작성하면 스케치 및 돌출 프로세스가 자동화됩니다. 예를 들어 기본체 패널에서 상자를 사용하여 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피쳐 또는 본체를 작성하고 원통을 사용하여 원통형 피쳐 또는 본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의 시작 평면을 선택하고 프로파일을 정의한 다음 돌출된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중요사항: 돌출 명령은 특성 패널을 사용하여 피쳐를 정의합니다. Inventor 특성 패널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특성 패널 정보를 확인하여 워크플로우, 동작 및 고급 옵션(예: 패널 메뉴 및 고급 설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특성 패널의 맨 위에서 맨 아래로 작업하므로 섹션에서 선택한 항목을 잘 기억하고 다음 섹션에 있는 옵션을 결정하십시오. 사전 설정은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쉐이프에 대해 돌출 사전 설정을 작성하려면 고급 설정 메뉴에서 사전 설정 숨기기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사전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사전 설정을 사용하려면을 참고하십시오.

프로파일에서 돌출 작성 피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된 적이 없는 프로파일이 하나 이상 있는 새 스케치

하나 이상의 닫힌 영역을 작성하는 형상이 있는 스케치

피쳐에 사용되었고 명령이 시작될 때 표시되는 기존 스케치. 고급 메뉴 옵션 ( + )에서 스케치를 보이도록 유지 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스케치가 없어도 문제없습니다. 스케치 명령이 시작됩니다. 작업 평면 또는 면을 클릭하고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돌출을 작성하려면 스케치 형상으로 구성된 기존 프로파일이 필요합니다. 유효한 형상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리본에서 3D 모형 탭 작성 패널 돌출 을 클릭합니다. 스케치에 프로파일이 한 개뿐이면 해당 프로파일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케치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돌출은 열리거나 닫힌 프로파일로부터 솔리드 본체를 작성합니다. 열린 프로파일이나 닫힌 프로파일에서 곡면 본체로 스케치를 돌출할 수도 있습니다. 를 선택합니다. 이 선택에 따라 특성 패널에 있는 옵션이 결정됩니다. 곡면 모드 상태(설정/해제)는 사전 설정과 함께 저장됩니다. 주: 곡면 기능은 다른 피쳐를 종료하는 구성 곡면 또는 분할 부품을 작성하는 분할 도구로 작동하거나, 부품을 여러 본체로 분할합니다. 조립품 돌출 또는 기본체에는 곡면 선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성 패널 맨 위에는 경로가 있습니다. 경로 오른쪽에서 곡면 모드를 선택합니다. 이 선택에 따라 특성 패널에 있는 옵션이 결정됩니다. 곡면 모드 상태(설정/해제)는 사전 설정과 함께 저장됩니다. 입력 형상을 지정합니다. 창 선택을 사용하여 동일한 스케치 내에서 여러 개의 닫힌 프로파일을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 시작 및 끝 옵션을 사용하면 이전 릴리즈에서 사용된 면으로부터의 거리 및 사이 방법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요사항: 피쳐 미리보기 중에 스케치 환경에 들어가지 않고도 표시되는 스케치 치수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 – 프로파일 선택자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를 참고하십시오. 단일 프로파일 – 스케치에 닫힌 프로파일이 한 개만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다중 프로파일 – 원하는 돌출 또는 본체를 정의하는 프로파일 또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주: 부품 피쳐에서는 공유 스케치를 프로파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스케치를 공유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검색기에서 스케치 노드를 노출하는 데 사용하려는 스케치를 포함하는 피쳐 옆의 더하기 기호를 클릭합니다. 스케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스케치 공유를 클릭합니다. 둘 이상의 피쳐에서 사용하는 스케치는 자동으로 공유됩니다. 부품 피쳐에서는 공유 스케치를 프로파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파일 선택자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를 참고하십시오. 시작 – 기본적으로 돌출은 스케치 평면에서 시작됩니다. 선택을 변경하려면 시작 필드에서 ‘x’를 클릭하여 선택 항목을 지우고 다른 시작 평면을 선택합니다. 작업 평면, 스케치 평면 및 평면형 면은 유효한 입력입니다. 사이 – 두 면 사이에서 쉐이프를 돌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작 면 및 끝 면을 선택한 다음 출력 유형을 선택합니다. 스케치가 두 가지 면 중 하나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주: 솔루션이 기본 방향으로 찾고 있던 솔루션이 아닌 경우, 반전된 방향을 클릭하고 대체 솔루션을 전환하여 추가 솔루션을 확인합니다. 솔루션이 기본 방향으로 찾고 있던 솔루션이 아닌 경우, 반전된 방향을 클릭하고 대체 솔루션을 전환하여 추가 솔루션을 확인합니다. 끝 피쳐까지 면 연장 – 시작 선택 항목이 돌출 프로파일과 교차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이 옵션을 수동으로 켜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을 끄려면 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시작 및 끝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 기본적으로 돌출은 스케치 평면에서 시작됩니다. 선택을 변경하려면 시작 필드에서 ‘x’를 클릭하여 선택 항목을 지우고 다른 시작 평면을 선택합니다. 작업 평면, 스케치 평면 및 평면형 면은 유효한 입력입니다. 먼저 사용 가능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동작 매개변수를 지정합니다. 방향: 기본값 – 한 방향으로만 돌출시킵니다. 돌출 끝면은 스케치 평면에 평행합니다.

– 한 방향으로만 돌출시킵니다. 돌출 끝면은 스케치 평면에 평행합니다. 반전 방향 –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대칭: 각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 A 값의 1/2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각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 A 값의 1/2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비대칭 – 거리 A 및 거리 B의 두 값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각 거리 값을 입력합니다. 을 클릭하여 지정된 값으로 돌출 방향을 반전합니다.

– 거리 A 및 거리 B의 두 값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각 거리 값을 입력합니다. 을 클릭하여 지정된 값으로 돌출 방향을 반전합니다. 거리 A – 시작 평면과 끝 평면 사이의 돌출 깊이를 지정합니다. 기준 피쳐에 대해 돌출 프로파일의 음수 또는 양수 거리 또는 입력된 값을 표시합니다. 조작기를 끌면 값이 수정됩니다.

– 시작 평면과 끝 평면 사이의 돌출 깊이를 지정합니다. 기준 피쳐에 대해 돌출 프로파일의 음수 또는 양수 거리 또는 입력된 값을 표시합니다. 조작기를 끌면 값이 수정됩니다. 거리 B – 보조 방향의 깊이를 지정합니다. 비대칭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 보조 방향의 깊이를 지정합니다. 비대칭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전체 관통 – 모든 피쳐와 스케치를 관통하여 지정된 방향으로 프로파일을 돌출시킵니다. 프로파일의 모서리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한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접합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모든 피쳐와 스케치를 관통하여 지정된 방향으로 프로파일을 돌출시킵니다. 프로파일의 모서리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한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접합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정 면까지 – 부품 돌출에 대해, 돌출을 종료할 끝점, 꼭지점, 면 또는 평면을 선택합니다. 점 및 꼭지점의 경우 선택된 점 또는 꼭지점을 통과하는 스케치 평면과 평행한 평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면 또는 평면의 경우 선택된 면 또는 종료 평면을 벗어나 연장된 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끝 피쳐까지 면 연장 – 시작 선택 항목이 돌출 프로파일과 교차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이 옵션을 수동으로 켜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대체 솔루션 – 종료 면에 대한 옵션이 불확실할 경우 돌출이 가장 가까운 면에서 종료되도록 지정합니다. 대체 솔루션을 선택하면 원통에서 가까운 쪽에서 돌출이 종료됩니다. 대체 솔루션을 선택취소하면 원통에서 먼 쪽에서 돌출이 종료됩니다. 평면형 면을 끝 면으로 선택한 경우 대체 솔루션이 특성 패널에서 적용되지 않거나 표시되지 않습니다. 조립품 돌출의 경우 다른 구성요소에 있는 스케치 점, 꼭지점, 면 및 평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평면 및 작업점은 작성하는 조립품 돌출과 같은 조립품 수준에 있어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부품 돌출에 대해, 돌출을 종료할 끝점, 꼭지점, 면 또는 평면을 선택합니다. 점 및 꼭지점의 경우 선택된 점 또는 꼭지점을 통과하는 스케치 평면과 평행한 평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면 또는 평면의 경우 선택된 면 또는 종료 평면을 벗어나 연장된 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다음 면까지 – (기준 피쳐나 조립품 돌출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음) 지정된 방향에서 돌출을 종료할 수 있는 다음 면이나 평면을 선택합니다. 조작기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어느 한쪽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종료자 선택자를 사용하여 돌출을 종료할 솔리드 또는 곡면을 선택하고 돌출 방향을 선택합니다. 주: 유효하려면 다음 면 또는 본체가 돌출 상태인 프로파일과 완전히 교차해야 합니다. 출력 섹션의 다음 중에서 선택하여 부울 연산을 지정합니다. 접합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 추가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 추가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절단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서 제거합니다.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서 제거합니다. 교차 – 돌출 피쳐와 다른 피쳐의 공유된 체적으로부터 피쳐를 작성합니다. 공유된 체적에 포함되지 않은 재질을 삭제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돌출 피쳐와 다른 피쳐의 공유된 체적으로부터 피쳐를 작성합니다. 공유된 체적에 포함되지 않은 재질을 삭제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 솔리드 – 솔리드 본체를 작성합니다. 부품 파일의 첫 번째 솔리드 피쳐가 돌출인 경우 이 선택이 기본값입니다. 기존 솔리드 본체에 더하여 부품 파일에 별도 본체를 작성하려면 선택합니다. 각 본체는 다른 본체와 개별적인 독립 피쳐 집합입니다. 본체는 다른 본체와 피쳐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본체의 이름을 바꿉니다. 부품 파일에 다중 본체가 있는 경우 출력 섹션에서 솔리드 선택자를 클릭하여 하나 이상의 포함 본체를 선택합니다. 주: 다중 본체 부품에서 피쳐 미리보기는 솔리드 또는 새 솔리드를 선택할 때까지 표시되지 않습니다. 주: 출력 섹션은 기준이 아닌 피쳐 정의에 대해 표시됩니다. 피쳐가 부품 기준(첫 번째) 피쳐인 경우 사용 가능한 유일한 작성 작업은 접합입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면 부울 연산 방향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명령의 예측 특성을 끄려면 특성 패널 고급 메뉴에서 부울 연산 예측을 클릭(또는 선택취소)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방향이 예측됩니다. 고급 특성 섹션에서 추가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이퍼 A – 스케치 평면에 수직인 0도부터 180도 사이의 테이퍼 각도를 설정합니다. 테이퍼는 양방향에서 동일하게 확장합니다. 주: 특성 패널 편집 필드를 클릭하면 캔버스 내 컨트롤이 활성화됩니다. 양의 테이퍼 각도는 돌출 벡터를 따라 단면 영역을 증가시킵니다. 음의 테이퍼 각도는 돌출 벡터를 따라 단면 영역을 감소시킵니다. 인접 영역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테이퍼는 면을 병합하고 혼합하여 단일 피쳐를 작성합니다.

– 스케치 평면에 수직인 0도부터 180도 사이의 테이퍼 각도를 설정합니다. 테이퍼는 양방향에서 동일하게 확장합니다. iMate – 돌출된 원통, 회전 피쳐 또는 구멍과 같은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Autodesk Inventor는 가장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품마다 한 개 또는 두 개의 iMate를 배치합니다.

– 돌출된 원통, 회전 피쳐 또는 구멍과 같은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Autodesk Inventor는 가장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품마다 한 개 또는 두 개의 iMate를 배치합니다. 쉐이프 일치 – 부품 파일에서 열린 프로파일을 선택하는 경우 쉐이프 일치를 원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쉐이프를 일치시키려는 경우 유지할 측면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경우 쉐이프 일치는 넘치게 채우기 유형의 작업을 작성합니다. 프로파일의 열린 끝이 공동 모서리 또는 면으로 연장됩니다. 필요한 면이 함께 퀼트되어 돌출된 본체와의 완전한 교차를 형성합니다. 선택취소하면 프로파일의 열린 끝이 부품까지 연장되어 열린 프로파일이 닫힙니다. 이 경우 스케치 평면과 부품의 교차에 의해 정의된 모서리를 포함함으로써 열린 끝 사이의 간격이 닫힙니다. 닫혀 있는 프로파일을 지정한 것처럼 돌출이 작성됩니다. 확인 또는 (새 피쳐 작성)을 클릭하여 회전 피쳐 정의를 계속합니다.

면으로부터의 거리에서 종료되는 돌출 작성 프로파일 스케치가 돌출을 위해 원본 평면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3D 모형 탭 작성 패널 돌출 을 클릭합니다. 스케치에 프로파일이 한 개뿐이면 해당 프로파일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케치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돌출을 시작할 면, 작업 평면 또는 곡면을 선택합니다. 끝 피쳐까지 면 연장 옵션은 시작 선택 항목이 돌출 프로파일과 교차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옵션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면에 대한 방향 및 거리 등이 될 수 있는 동작 옵션을 지정합니다. 이 선택에 따라 면을 연장하여 피쳐 종료 옵션이 켜질 수 있습니다. 곡면으로 종료될 때처럼 솔루션이 불확실할 경우 대체 솔루션 옵션을 적용해 보십시오. 주: 다중 본체 솔리드로 작업할 때 솔리드 선택자를 활성화하고 원하는 본체를 클릭하거나 새 본체로 돌출을 다른 본체의 일부로 지정해야 합니다. 확인 또는 (새 피쳐 작성)을 클릭하여 회전 피쳐 정의를 계속합니다.

기본체에서 돌출 작성 주: 초기 피쳐 정의에서는 ( + )에서 스케치를 보이도록 유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D 모형 탭 기본체 패널 상자 또는 3D 모형 탭 기본체 패널 원통 을 클릭합니다. 스케치 평면을 선택합니다. 스케치 평면은 원점 평면, 작업 평면 또는 평면형 면일 수 있습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여 쉐이프를 정의합니다. 상자의 경우 클릭하여 중심을 정의한 다음 클릭하여 구석을 정의합니다.

원통의 경우 클릭하여 중심을 정의한 다음 클릭하여 지름을 정의합니다. 먼저 사용 가능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동작 매개변수를 지정합니다. 방향(기본값) – 한 방향으로만 돌출시킵니다. 돌출 끝면은 스케치 평면에 평행합니다.

– 한 방향으로만 돌출시킵니다. 돌출 끝면은 스케치 평면에 평행합니다. 반전 방향 – 방향(기본값)의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 방향(기본값)의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대칭: 각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 A 값의 1/2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각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 A 값의 1/2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비대칭 – 거리 A 및 거리 B의 두 값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각 거리 값을 입력합니다. 을 클릭하여 지정된 값으로 돌출 방향을 반전합니다.

– 거리 A 및 거리 B의 두 값을 사용하여 스케치 평면에서 반대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각 거리 값을 입력합니다. 을 클릭하여 지정된 값으로 돌출 방향을 반전합니다. 거리 A – 시작 평면과 끝 평면 사이의 돌출 깊이를 지정합니다. 기준 피쳐에 대해 돌출 프로파일의 음수 또는 양수 거리 또는 입력된 값을 표시합니다. 조작기를 끌면 값이 수정됩니다.

– 시작 평면과 끝 평면 사이의 돌출 깊이를 지정합니다. 기준 피쳐에 대해 돌출 프로파일의 음수 또는 양수 거리 또는 입력된 값을 표시합니다. 조작기를 끌면 값이 수정됩니다. 거리 B – 보조 방향의 깊이를 지정합니다. 비대칭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 보조 방향의 깊이를 지정합니다. 비대칭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전체 관통 – 모든 피쳐와 스케치를 관통하여 지정된 방향으로 프로파일을 돌출시킵니다. 프로파일의 모서리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한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접합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모든 피쳐와 스케치를 관통하여 지정된 방향으로 프로파일을 돌출시킵니다. 프로파일의 모서리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한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접합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정 면까지 – 부품 돌출에 대해, 돌출을 종료할 끝점, 꼭지점, 면 또는 평면을 선택합니다. 점 및 꼭지점의 경우 선택된 점 또는 꼭지점을 통과하는 스케치 평면과 평행한 평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면 또는 평면의 경우 선택된 면 또는 종료 평면을 벗어나 연장된 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끝 피쳐까지 면 연장 을 클릭하여 종료 평면 너머까지 연장되는 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조립품 돌출의 경우 다른 구성요소에 있는 스케치 점, 꼭지점, 면 및 평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평면 및 작업점은 작성하는 조립품 돌출과 같은 조립품 수준에 있어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부품 돌출에 대해, 돌출을 종료할 끝점, 꼭지점, 면 또는 평면을 선택합니다. 점 및 꼭지점의 경우 선택된 점 또는 꼭지점을 통과하는 스케치 평면과 평행한 평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면 또는 평면의 경우 선택된 면 또는 종료 평면을 벗어나 연장된 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을 클릭하여 종료 평면 너머까지 연장되는 면에서 부품 피쳐를 종료합니다. 다음 면까지 – (기준 피쳐나 조립품 돌출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음) 지정된 방향에서 돌출을 종료할 수 있는 다음 면이나 평면을 선택합니다. 조작기를 끌면 스케치 평면의 어느 한쪽 면으로 돌출이 반전됩니다. 종료자 선택자를 사용하여 돌출을 종료할 솔리드 또는 곡면을 선택하고 돌출 방향을 선택합니다. 출력 섹션에서 다음 중 선택하여 부울 연산을 지정합니다. 접합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 추가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 추가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절단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서 제거합니다.

– 돌출 피쳐로 작성된 체적을 다른 피쳐 또는 본체에서 제거합니다. 교차 – 돌출 피쳐와 다른 피쳐의 공유된 체적으로부터 피쳐를 작성합니다. 공유된 체적에 포함되지 않은 재질을 삭제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돌출 피쳐와 다른 피쳐의 공유된 체적으로부터 피쳐를 작성합니다. 공유된 체적에 포함되지 않은 재질을 삭제합니다. 조립품 돌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 솔리드 – 솔리드 본체를 작성합니다. 부품 파일의 첫 번째 솔리드 피쳐가 돌출인 경우 이 선택이 기본값입니다. 기존 솔리드 본체에 더하여 부품 파일에 별도 본체를 작성하려면 선택합니다. 각 본체는 다른 본체와 개별적인 독립 피쳐 집합입니다. 본체는 다른 본체와 피쳐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본체의 이름을 바꿉니다. 부품 파일에 다중 본체가 있는 경우 출력 섹션에서 솔리드 선택자를 클릭하여 하나 이상의 포함 본체를 선택합니다. 주: 다중 본체 부품에서 피쳐 미리보기는 솔리드 또는 새 솔리드를 선택할 때까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면 부울 연산 방향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명령의 예측 특성을 끄려면 특성 패널 고급 메뉴에서 부울 연산 예측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방향이 예측됩니다. 고급 특성 섹션에서 추가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이퍼 A – 스케치 평면에 수직인 0도부터 180도 사이의 테이퍼 각도를 설정합니다. 테이퍼는 양방향에서 동일하게 확장합니다. 양의 테이퍼 각도는 돌출 벡터를 따라 단면 영역을 증가시킵니다. 음의 테이퍼 각도는 돌출 벡터를 따라 단면 영역을 감소시킵니다.

– 스케치 평면에 수직인 0도부터 180도 사이의 테이퍼 각도를 설정합니다. 테이퍼는 양방향에서 동일하게 확장합니다. iMate – 돌출된 원통, 회전 피쳐 또는 구멍과 같은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Autodesk Inventor는 가장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품마다 한 개 또는 두 개의 iMate를 배치합니다.

– 돌출된 원통, 회전 피쳐 또는 구멍과 같은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Autodesk Inventor는 가장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닫힌 루프에 iMate를 배치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품마다 한 개 또는 두 개의 iMate를 배치합니다. 쉐이프 일치 – 부품 파일에서 열린 프로파일을 선택하는 경우 쉐이프 일치를 원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쉐이프를 일치시키려는 경우 유지할 측면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경우 쉐이프 일치는 넘치게 채우기 유형의 작업을 작성합니다. 프로파일의 열린 끝이 공동 모서리 또는 면으로 연장됩니다. 필요한 면이 함께 퀼트되어 돌출된 본체와의 완전한 교차를 형성합니다. 선택취소하면 프로파일의 열린 끝이 부품까지 연장되어 열린 프로파일이 닫힙니다. 이 경우 스케치 평면과 부품의 교차에 의해 정의된 모서리를 포함함으로써 열린 끝 사이의 간격이 닫힙니다. 닫혀 있는 프로파일을 지정한 것처럼 돌출이 작성됩니다. 확인 또는 (새 피쳐 작성)을 클릭하여 회전 피쳐 정의를 계속합니다.

[Inventor & Solidworks] 인벤터 엠보싱 VS 솔리드웍스 곡면포장 비교 그리고 활용 팁

안녕하세요.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 블로거 서관덕입니다.

참 오랫만에 잊을만 하면 포스팅하는 아주 질 나쁜 블로그와 블로거인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

뭐.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많이 이해 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

내가 지금까지 인벤터와 솔리드웍스를 사용하면서 느낀것은 이 두개가 정말 비슷하고 대동소이한 내용과 기능으로 되어져 있는 것 같지만, 조금더 면밀히 들어가보면 서로의 사용상 기능상 차이가 확인히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예전부터 한번 해보고 싶었던 것이 솔리드웍스와 인벤터를 비교분석하는 내용이였는데, 오늘 그 시작을 알리는 내용으로 간단한 것을 한번 소개한다.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업이 따로 있는 지라, 빠른 포스팅은 기대하지말아야 한다.^^;

이번에 비교할 내용은 인벤터에서는 엠보싱이라는 이름으로, 솔리드웍스에서는 곡면포장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하는 명령으로, 스케치 프로파일을 평면 또는 원통면을 따라 음각 또는 양각으로 각인하는 기능이다.

주로, 문자나 원통면에 특이한 홈을 파거나 더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다.

솔리드웍스 곡면포장과 인벤터 엠보싱의 기본 공통점은 평면과 원통면 등 하나의 곡률로 이루어진 면 에서만 가능하고, 구면, 자유곡면등 면에 두개이상의 반지름 또는 자유곡선으로 이루어진 면에서는 면을 따라 흘러가면서 피쳐가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벤터 엠보싱에서는 면 선택없이, 스케치 단면을 프로젝트시켜서 해당 곡면에 피처를 투영시킬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 하지만, 솔리드웍스 곡면포장은 면 선택없이 스케치를 프로젝트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안타까움이 있다.

처음 솔리드웍스를 접하고 곡면포장 명령에 해당 기능이 없다는 사실에 조금 실망했지만, 두 프로그램이 동일 할 수는 없겠지만, 솔리드웍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파라메트릭 3DCAD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던 프로그램이고, 인벤터는 한참 뒤지는 후발주자에 속하는 프로그램인지라 어떻게던 기능은 존재할 것이라 생각은 하고 있었다.

그런 생각은 오래가지 않았다. 솔리드웍스의 스케치 피처생성 명령에는 특이하게 스케치 작성 위치와는 무관하게 스케치 시작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착안하여, 다른 방법으로 인벤터 엠보싱 효과를 만들 수 있고, 그 내용을 이번에 포스팅 해본다.

인벤터 엠보싱인 경우

인벤터 엠보싱을 이용한 자유곡면에 형상 프로젝트 방법

1. 엠보싱 명령선택

2. 엠보싱 대화상자에서 프로파일 스케치 선택

3. 엠보싱 유형 선택

4. 엠보싱 방향선택 후, 확인

인벤터에서는 위 작업처럼 엠보싱 기능에서 스케치와 평행하는 방향으로 곡면에 형상을 생성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 곡면포장인 경우

솔리드웍스 곡면포장을 이용하여 자유곡면에 피처생성을 시도해보자.

1. 곡면포장 명령을 실행한다.

2. 면에 투영할 스케치를 선택한다.

3. 선택된 스케치가 투영될 면을 선택하면,

4. 솔리드웍스 곡면포장은 “평면, 원통형, 원추형, 돌출 또는 회원 면에만 곡면 포장 피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선택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략 난감하다.ㅠㅠ 문자뿐만 아니라, 다른 스케치를 인벤터 엠보싱과 같은 기능으로 피처를 생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하나..ㅠㅠ 인벤터에서 만들어서 들어와야 하나????

솔리드웍스에서는 돌출로 해결할 수 있다

면에 투영되는 형상 피처 생성은 인벤터보다 솔리드웍스가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인벤터의 엠보싱 프로젝트 피처는 솔리드웍스의 돌출로 간단하게 해결한다. 꼭 하나의 기능만 고집하면 정신건강에 좋게 하나도 없다.하하

솔리드웍스 돌출 피처는 작업된 스케치 위치와는 무관하게 새로운 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1. 볼출 보스/베이스 또는 돌출 컷 명령을 실행한다.

2. 시작 섹션에서 돌출 시작위치를 스케치 평면에서 면/평면 선택으로 변경한다.

3. 스케치가 시작할 면을 선택한다.

4. 방향1 섹션에서 블라인드 형태로 돌출높이 값을 원하는 만큼 지정하고, 확인한다.

자. 이렇게 처음 생각했던, 곡면포장에서의 작업은 아니지만, 솔리드웍스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벤터 엠보싱과 동일하게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덧붙이는 것이 아니라, 파내고 싶다면, 돌출 컷으로 이용하되, 돌출 1의 Limits 설정을 곡면으로부터 오프셋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작업형태를 적절하게 잘 응용한다면, 인벤터에서 표현하는 것 보다 더욱 손쉽게 원하는 형태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툴은 툴일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뭐가 좋니 나쁘니 구분할 필요는 없고, 원하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된다. 특히나,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면 더욱 그럴것이다.

하나만 잘 해두면, 나머지는 정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하하

위 강좌는 파라메트릭 3D CAD 사용자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제작된 내용이며, 어떠한 경우라도 상용으로 재배포 또는 재수정을 금지하며, 출처를 분명히 밝힌 상태에서 공유를 혀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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