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5 하나님의 선물 히브리어 Best 193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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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이름 야훼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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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은혜(선물) 신학:리폼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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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은혜(선물) 신학:리폼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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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물 히브리어 | 하나님의 이름 야훼의 비밀 246 개의 베스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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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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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찬이 꼭 알아야 할 히브리어 단어 – 6 헤세드(חסד) _ 은혜(긍휼 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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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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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사람이 일평생 먹고 마시며 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께서 허락하셨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말씀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 전도서 5장에서 하나님은 말씀합니다. 사람이 일평생 먹고 마시며 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께서 허락하셨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말씀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내가 능력이 있어서..성경의 내용을 쉽게 가르쳐 주며 하나님의 의도를 파악하여 설교나 신앙에 도움을 주는 블로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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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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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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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물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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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하나님의 선물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Mateo: 그리스어 이름 Mathaios와 라틴어 Matthaeus에서 파생된 히브리어 이름 Mattiyahu의 영어 “Matthew”의 변형으로 “하느님의 선물”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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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선물을 의미하는 소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기적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축복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사랑은 무슨 이름을 의미합니까

Nahuatl에서는 신의 선물을 어떻게 말합니까

신의 선물을 마야어로 어떻게 쓰나요

여왕의 이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하나님의 사자를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전사의 이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능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선물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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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에제르’… 하나님 속성 표현할 때도 사용 <22> 돕는 배필, 하나님의 선물 : 에이랩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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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히브리어 ‘에제르’… 하나님 속성 표현할 때도 사용 <22> 돕는 배필, 하나님의 선물 : 에이랩 아카데미 구약의 시편 기자는 하나님을 ‘돕는 자’라는 뜻의 히브리어 ‘에제르’라 불렀다. … 하나님 속성 표현할 때도 사용 <22> 돕는 배필, 하나님의 선물. (사진설명: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가 지난 5일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차별금지법이 공교육에 미친 해외 사례를 설명하고 있다.)한 여학생의 진지한 질문이 생각난다. “선생님, 저는 정말 교회에서마저 페미(페미니즘의 줄임말)가 돋아요. 왜 하나님은 여자를 ‘돕는 배필’로 지으셨나요. 저는 창조 때부터 ‘시다바리’입니까. 시다바리가 뭔지 아시죠. 저는 창세기 읽다 보면 하나님이 남녀 성별에 따라 처음부터 사람을 차별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를 남자의 하녀로 만드신 하나님인가요.”사실 이 질문은 필자가 청소년 시절 목사님께 던졌던 질문과 유사하다. 많은 여성 크리스천이 자주 하는 질문이기도 하다. 하나님은 여자에게 ‘돕는 배필’(창 2:18, 20)이라는 칭호를 주셨다.여자의 첫 번째 정체성으로 주신 ‘돕는 배필’이라는 단어를 통해 흔히 ‘남성 절대 우위’ 혹은 ‘여성 절대 열등’을 떠올린다. 돕는 위치에 있으면 열등하고 종속적인 존재로 보는 게 일반적이기 때문이다.돕는 배필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이 남자와 여자를 차별하고, 여자를 하나님 나라의 원칙상 열등한 존재, 배제해야 할 존재로 낙인찍고자 하신 말씀일까. 이 말의 성경적 의미를 원어로 살펴보면 이러한 오해가 쉽게 풀린다.‘돕는 배필’은 히브리어로 ‘에제르 케 네그도’다. 하나님은 여자를 남자의 돕는 배필로 창조했다고 분명히 말씀하셨다.(창 2:18, 20) 영어 성경은 ‘에제르 케 네그도’를 ‘조력하는 자’란 의미의 헬퍼(helper)로 번역했다.그러나 흔히 생각하듯 부수적인 존재로서의 보조나 도우미를 뜻하는 어시스트(assist)가 아니다. 구약의 시편 기자는 하나님을 ‘돕는 자’라는 뜻의 히브리어 ‘에제르’라 불렀다.(시 54:4, 118:7)신약에서는 성령님을 ‘보혜사’로 번역되는 헬라어 ‘파라클레토스’로 묘사하는데,(요 14:16, 26; 15:26; 16:7) 구약의 ‘에제르’에 해당하는 표현이다. 보혜사 성령님이 단순히 성도의 뜻을 성취해 주기 위해 돕는 부수적인 도우미나 종속적인 조력자가 아니시듯, ‘에제르 케 네그도’로 불리는 여성 역시 남성의 부수적 조력자나 도우미가 아니다.다시 말해 성경에서 말하는 돕는 배필은 도움의 객체가 되는 대상에 종속된 열등한 조력자를 의미하지 않는다. 여성을 가리키는 ‘에제르’의 모델은 바로 성령님이시며 그것을 알 수 있는 단서를 성경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을 묘사하는 히브리어 ‘에제르’가 거의 20번 가까이 등장한다.우리는 하나님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임을 표현할 때, 에벤에셀(Ebenezer)을 떠올리곤 한다. 사무엘상 7장을 보면, 이스라엘이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큰 승리를 거둔 기사가 나온다. 이때 사무엘 선지자가 돌을 취해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우고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삼상 7:12) 하였다.에벤에셀이란 ‘도움의 돌’이라는 뜻으로 사무엘 선지자가 하나님의 은혜를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 세운 기념비를 가리킨다. 그런데 이때 우리가 ‘에셀’이라고 발음하며 읽는 단어가 바로 창세기에서 여성을 가리켜 ‘돕는 배필’이라고 할 때 쓰인 ‘에제르’와 같은 단어다. ‘도움’이라는 뜻의 ‘에제르’를 성경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출 18:4, 신 33:7, 26, 시 20:2 등)“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시 46:1) 여기서도 역시 ‘도움’으로 번역된 히브리어 ‘에제르’가 쓰였다. 하나님 없이는 아무것도 아닌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존재인 그 하나님의 속성을 표현하기 위해 쓰는 단어가 바로 ‘에제르’인 것이다.또한, 하나님이 여성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표현하는 데 이 단어를 쓰셨다. 얼마나 놀라운가. 그러므로 ‘돕는 배필’이란 절대로 단순한 도우미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에제르’는 영어 단어 ‘에센셜’(essential)의 어근이 되었다. 에센셜은 ‘필수적인, 극히 중요한, 본질적인’이란 뜻으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필수 아미노산은 외부에서 반드시 공급돼야 하는 것으로, 결핍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너무나 중요한 아미노산을 가리킨다. 있으면 좀 도움 되고 없어도 그만인 아미노산이 아니라는 의미다.이 단어 역시 ‘본질적인, 필수불가결한’이란 뜻이다. 하나님을 묘사할 때 쓰인 ‘에제르’가 여자에게도 사용됐다는 것은 그만큼 여성에게 주어진 사명이 위대하고 필수불가결하며 중요한 것임을 의미한다. 즉 남성이 권위 의식을 갖고 여자를 노예로 여기게끔 하고자 주신 단어가 아님을 알 수 있다.남자에게도 여자에게도 구원의 길은 동일하게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남자가 구원받는 법, 여자가 구원받는 법을 달리 두지 않으셨다. 그러나 남자와 여자의 순기능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다른 점, 즉 차이점을 두고 남녀를 구별하셨으며 그에 따라 기능적 질서를 부여해 주셨다.우리는 우리 자녀들에게 하나님이 남녀를 어떻게 다르게 만드셨는지 잘 설명함으로써 부부간의 화평, 형제자매 간의 화평, 남녀 간의 화평을 더욱 잘 도모할 수 있으며 자신의 성별에 감사하도록 도울 수 있다. 다음 회에 더 자세히 이에 관해 설명한다. 네이버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350168다음기사 https://news.v.daum.net/v/20200810000459076에이랩,에이랩아카데미,al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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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에제르’… 하나님 속성 표현할 때도 사용  <22> 돕는 배필, 하나님의 선물 : 에이랩 아카데미” style=”width:100%”><figcaption>히브리어 ‘에제르’… 하나님 속성 표현할 때도 사용  <22> 돕는 배필, 하나님의 선물 : 에이랩 아카데미</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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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찬이 꼭 알아야 할 히브리어 단어 – 6. 헤세드(חסד) _ 은혜(긍휼, 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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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찬이 꼭 알아야 할 히브리어 단어 - 6. 헤세드(חסד) _ 은혜(긍휼, 자비)
크리스찬이 꼭 알아야 할 히브리어 단어 – 6. 헤세드(חסד) _ 은혜(긍휼, 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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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물 히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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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물 히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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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서 히브리어 성경 주석 강해]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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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서 5장에서 하나님은 말씀합니다. 사람이 일평생 먹고 마시며 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께서 허락하셨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말씀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내가 능력이 있어서 돈을 모은 것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하나님이 선물로 주시지 않으면 모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이 세상에 내가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재물은 하나님의 선물(전 5:17-20)

17절 감 콜 야마이브 바호쎄크 요켈 베카아스 하르베 베홀르요 바카체프

성 경: [전5:17]

주제1: [형식적 신앙과 재물의 허무함]

주제2: [재물을 모으는 자의 헛됨]

󰃨 일평생을 … 있느니라 – 히브리어 원문에 의하면 본절 서두에는 ‘또한’, ‘역시’의 뜻인 연결사 ‘감’이 있어 본절이 그 의미상 앞 구절들과 병행 선상에 있음을 암시한다. 그리고 본절은 1:13;2:17,23 등의 말씀과 유사하다. 즉 인생 특히 맥락 속에서 암시되는 바와 같이 수탈에 의해 재산을 모은 부자는 그의 죄로 인하여 그 일평생이 편안하지 못하고 각종 비참한 현상들로 얼룩진다는 뜻을 암시한다 하겠다. 여기서 ‘어두운 데서’란 생명과 번영, 평안을 암시하는 ‘빛'(욥 3:20; 시 56:13; 잠 4:18;13:9)과 대조되는 것으로서 사망, 비극, 불행 등을 암시하는 표현이다(욥 3:5;18:6;19:8;요 8:12).

18절 힌네 아쎄르 라이티 아니 토브 아쎄르 야페 레에콜 베리쉐토트 베리르오트 토바 베콜 아말로 쎄야아몰 타하트 하쎄메쉬 미세파르 예메 하야브 아쎄르 나탄 로 하엘로힘 키 후 헬코

성 경: [전5:18]

주제1: [형식적 신앙과 재물의 허무함]

주제2: [재물을 모으는 자의 헛됨]

󰃨 사람이 … 분복이로다 – 이는 2:24;3:12, 13 등의 말씀과 거의 유사한 것으로서 제한된 이 세상에서 인간이 누리는 최선(最善)의 낙이 무엇인가를 언급한 것이다. ‘분복’에 대해서는 2:10 주석을 참조하라.

19절 감 콜 하아담 아쎄르 나탄 로 하엘로힘 오쎄르 우네카심 베히쉘리토 레에콜 미메누 베라세트 에트 헬코 베리세모아흐 바아말로 조 마타트 엘로힘 히

성 경: [전5:19]

주제1: [형식적 신앙과 재물의 허무함]

주제2: [재물을 모으는 자의 헛됨]

󰃨 어떤 사람에게든지 … 선물이라 – 히브리어 원문에 의하면 본절 서두에는 17절의 경우처럼 연결사 ‘감’이 있다. 이는 본절이 18절과 연계되는 구절로서 주어진 삶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며 그 수고의 열매를 거두는 것이 진정한 낙이요 하나님의 은혜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20절 키 로 하르베 이제코르 에트 예메 하야이브 키 하엘로힘 마아네 베시므하트 리보

성 경: [전5:20]

주제1: [형식적 신앙과 재물의 허무함]

주제2: [재물을 모으는 자의 헛됨]

󰃨 관념치 아니하리니 – ‘관념치’의 히브리어 기본형 ‘자카르’는 ‘표하다’, ‘기억하다’, ‘회상하다'(remember, KJV, RSV)의 뜻이다. 따라서 본절의 의미는 문맥의 흐름으로 볼 때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사람은 그의 인생의 날들을 후회와 염려 속에서 뒤돌아 보지 않는다는 뜻이다.

[출애굽기 히브리어 원어 성경강해] 여호와 하나님 재앙 파리 재앙(출 8:2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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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물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Mateo: 그리스어 이름 Mathaios와 라틴어 Matthaeus에서 파생된 히브리어 이름 Mattiyahu의 영어 “Matthew”의 변형으로 “하느님의 선물”을 의미합니다.

신의 선물을 의미하는 소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Dasha는 “신의 선물”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Dorothy에서 파생 된 러시아 출신의 소녀 이름입니다.

하나님의 기적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Nasya: 여성 히브리어 이름: “신의 기적”. Toshiko: 일본 여성 이름 의미: “신동.”

축복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베넥: 라틴어 소년의 이름: “축복받은”. Benito: Benedicto의 변형, “누군가를 좋게 말하는 사람”, “축복받은 사람”. 남성 라틴어 이름. Grace 축복을 의미하는 라틴어 어원의 이름.

사랑은 무슨 이름을 의미합니까?

사랑을 의미하는 아기 이름

아마데오(Amadeo): 이탈리아어로 “신의 연인”을 의미합니다.

Amanda: ‘사랑받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

아모리(Amori): “유명한 신(神); 사랑”.

에이미: 의미: “사랑하는”.

아프로디테(Aphrodite): ‘바다의 거품’과 관련된 의미를 가지고 있다.

Nahuatl에서는 신의 선물을 어떻게 말합니까?

Itzae는 마야어에서 유래한 남성적 이름입니다. “하느님의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신의 선물을 마야어로 어떻게 쓰나요?

“신의 선물”을 의미하는 마야계 소녀의 이름. Itz라는 단어는 “선물”을 의미하며 Itzae와 같은 다른 마야 이름에도 있습니다.

여왕의 이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레이나(Reina)의 여성 이름은 “명령하는 자”라는 뜻으로 완전히 라틴어에서 유래한 이름 중 하나이며 이 이름으로 태어난 사람들을 기념하는 날은 7월 XNUMX일입니다.

하나님의 사자를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Arlet significat: 히브리어로 “신의 사자 또는 신의 제단”을 의미합니다. 성경에서는 예루살렘을 상징하는 이름으로 갓의 외아들로도 언급된다.

전사의 이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미네르바는 목성과 메티스의 딸이었다. 미네르바라는 이름은 힘, 전사 및 전사 여성의 동의어입니다. 올림피아(Olympia)라는 이름의 유래는 그리스어로 올림픽이 열렸던 장소를 의미합니다.

지능을 의미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Jir: “현명하고 똑똑한”을 의미하는 쿠르드족 남성 이름. Labib: “영리한, 지적인”을 의미하는 소년에 대한 아랍어 기원의 이름. … Ubaldo: 게르만 남성 이름: “대담한 정신을 지닌 지적인 사람”. Uberto: 게르만 기원의 이름: “훌륭한 지성”.

크리스찬이 꼭 알아야 할 히브리어 단어 – 6. 헤세드(חסד) _ 은혜(긍휼, 자비)

חסד _헤세드

[ 은혜, 긍휼, 자비, 인자 ]

히브리어 ‘헤세드’는 ‘은혜(긍휼, 자비, 인자)’를 의미하는 단어이다.

‘헤세드(은혜)’는 에메트(진리)와 함께 하나님 나라의 기초를 이루는

중요한 진리의 본질을 담고 있다.

예수님을 통해 나타난 독생자의 영광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게 나타난 것인데

그 ‘은혜’가 바로 ‘헤세드’이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 1:14

‘헤세드’는 ‘하싸드’라는 ‘사랑하다’, ‘연모하다’

‘자비하다’는 뜻을 가진 단어에서 유래되었고

‘(하나님의)열심’, ‘친절’, ‘은혜’, ‘인자’, ‘자비’,

‘은총’, ‘시기’, ‘질투’, ‘긍휼’ 등을 의미한다.

‘헤세드’는 일반적인 ‘은혜’, ‘자비’, ‘긍휼’의

의미도 있지만,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언약에 대한

‘은혜’, ‘자비’, ‘긍휼’을 의미한다.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헤세드)를 베푸느니라

출 20:6

예수님은 부자 청년과의 대화에서

어떻게 구원(영생)을 얻는지를 말씀하셨는데

그것은 바로 ‘계명’을 지키고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마 19:17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요 14:21

예수님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을 지키라고

말씀하셨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는

‘계명’을 지켜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주님을 사랑하여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하나님이 그를 사랑하시고 그에게 나타내시는 것이

성경의 ‘헤세드’가 가진 그림이다.

그리고 이것이 곧 ‘구원’이다.

많은 이들이 계명을 지키는 것이 구원이라는 것을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어도 이것을 ‘행위 구원’이고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받는 것, 하나님의 십자가의 은혜로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과 부활을 믿으면 받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예수님을 믿고 사랑하는 것이 바로

‘계명(예수님의 명령)을 지키는 것’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놓치는 것이 많다.

바울은 우리가 ‘은혜’를 통하여

‘구원’을 받는다고 말한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의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 2:8

이 은혜는 우리에게 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물이다.

사람에게서 난 것이 아니라

위로부터 하늘로부터 그리스도 예수를

보내주신 것이 바로 ‘은혜’이다.

히브리적인 개념에서 은혜(헨)란

하나님이 장막을 치시고

그 백성과 함께 거하며 그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시는 그림인데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예수님께서

자신을 낮추시고 이 땅에 거하시는 것이

바로 은혜이고

그 분을 통한 믿음, 그 분의 믿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 것이다.

로마서 10장 17에서 바울이 말하는 ‘믿음’이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것을 말한다.

곧 그리스도의 명령(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롬 10:17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으로써 내게 들은 바

바른 말(예수님의 가르침)을 본받아 지키고

딤후 1:13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딤후 3:15

하나님을 사랑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며

그 본질에 이르기를 힘쓰지만

사람으로는 할 수 없고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음을

믿고, 자신의 병듦, 약함, 불의를 하나님께 아뢰며

하나님께서 임하시기를 간절히 찾고 구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자신을 나타내셔서 그 분의 마음과 뜻을

알게 하시고 생명에 이르도록 은혜를 주시는 것이

바로 ‘헤세드’이다.

여호와의 모든 길은 그의 언약과 증거를

지키는 자에게 인자(헤세드)와 진리로다

시 25:10

주의 인자하심(헤세드)이 내 목전에 있나이다

내가 주의 진리 중에 행하여

시 26:3

여호와는 그를 경외하는 자

곧 그의 인자하심(헤세드)을 바라는 자를 살피사

시 33:18

여호와여 우리가 주께 바라는 대로

주의 인자하심(헤세드)을 우리에게 베푸소서

시 33:22

주를 아는 자들에게 주의 인자하심(헤세드)을

계속 베푸시며 마음이 정직한 자에게

주의 공의를 베푸소서

시 36:10

‘헤세드(חסד)’의 히브리어는

‘성막의 울타리’를 의미하는 ‘헤트(ח)’와

‘하나님의 호위(보호)’를 의미하는 ‘싸메크(ס)’

‘문’을 의미하는 ‘달렛(ד)’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하나님께서 둘러 진을 치고 보호하시는 울타리와

구원(생명),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 안에

들어간 것을 의미한다.

주의 종이 주께 은혜(헨)를 입었고

주께서 큰 인자(헤세드)를 내게 베푸사

내 생명을 구원하시오나

창 19:19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헤세드)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헨)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 4:16

구약에서 ‘헤세드’는 주로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의 ‘은혜(자비, 긍휼)’, ‘사랑(율법의 완성)’를 의미하고

은혜를 의미하는 히브리어 ‘헨’과

자주 함께 쓰이며 동일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성전, 주의 집에 들어가

하나님의 얼굴을 뵈옵는 것이다.

주의 얼굴을 주의 종에게 비추시고

주의 사랑하심(헤세드)으로 나를 구원하소서

시 31:16

여호와를 찬송할지어다 견고한 성에서

그의 놀라운 사랑(헤세드)을 내게 보이셨음이로다

시 31:21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사랑(헤세드)을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리이다

시 5:7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헤세드)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시 23:6

그리고 하나님의 인자와 성실은

약속하신 후손, 그 아들을 우리에게

보내주시는 것이다.

그 분은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가 하늘에서 보내사 나를 삼키려는 자의

비방에서 나를 구원하실지라(셀라)

하나님이 그의 인자와 진리를 보내시리로다

시 57:3

여호와께서 그 왕에게 큰 구원을 주시며

기름부음 받은 자에게 인자를 베푸심이여

영원토록 다윗과 그 후손에게로다

시 18:50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과 인자와 진리이신

예수님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진정한

‘헤세드’가 무엇인지에 가르쳐 주셨다.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마 9:13

예수님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않는데

그것은 바로 죄인을 부르러 와 빚을 탕감하여 주는 것과 같다.

자기를 스스로 죄인이고 부정하다고 여기는

세리와 창녀들은 예수님께 나아와

그 분의 말씀을 듣고 주님과 함께 먹고 마셨지만

스스로 의롭고 부자라고 생각하는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은

주님께 나아오지 못하고 그 분의 말씀을 책잡고자 하였다

여기서 ‘긍휼’은 ‘엘레오스’란 단어인데

이것이 히브리어 ‘헤세드’를 번역한 것이다.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호세아서 6장 6절을

인용하신 것이다.

나는 인애(헤세드)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호 6:6

여기서 ‘인애(헤세드)’란

‘하나님을 아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지금은 거울로 보는 것 같이 희미하나

그 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지금은 내가 부분적으로 아나 그 때에는

주께서 나를 아신 것 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

고전 13:10, 12

주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주의 뜻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사 주의 종에게 알게 하셨나이다

삼하 7:21

예수님이 말씀하신 ‘헤세드(긍휼)’는

하나님을 아는 것이고,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알고

그 분의 일을 하나님과 이웃에게 행하는 것을 말한다.

즉, 하나님을 사랑하여 그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것이

진정한 긍휼(헤세드)이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또한 그 계명을 이웃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는 것이

이웃에게 긍휼을 행하는 것이다.

너희는 자유의 율법대로 심판 받을 자처럼

말도 하고 행하기도 하라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하느니라

약 2:12-13

긍휼을 행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깨닫고

자유의 율법대로 말하고(가르치고)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야고보가 말하는 자유의 율법이란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말한다.

즉 율법의 완성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온전한 율법을 의미한다.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약 1:25

하나님의 은혜(헤세드)는 바로

이 복(예수 그리스도)을 누리는 것이다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마 5:7

‘헤세드’는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복이고

그 본질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며

율법의 완성인 사랑(롬13:10),

그 계명의 본질,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예수 그리스도의 교훈)을

하나님과 이웃에게 행하는 것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 22:37-40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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