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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의 전통의상 – 시니어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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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의 전통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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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전통 의상: GAUCHO(가우슈)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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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전통의 작동 원리-브라질 전통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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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브라질 전통의 작동 원리-브라질 전통 의상 브라질은 진정한 용광로이므로 특별한 유형의 전통 의상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라질 사람들은 편안하면서도 풍부한 색상과 세련된 옷을 입습니다. 많은 브라질 전통이 수백년 전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HowStuffWorks에서 브라질 전통에 대해 읽어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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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의 전통의상
브라질의 전통의상인 ‘바이아나’는 흑인 여성들이 입던 큰치마에서 유래한 옷으로 길고 넓은 치마와 바지를 길이가 다른 옷을 겹쳐 입어 머리엔 티번을 쓰고 구술 목걸이와 큰 귀걸이로 치장이 특징
바이아나. 사진출처:Unsplash
브라질의 전통의상인 ‘바이아나’는 흑인 여성들이 입던 큰치마에서 유래한 옷으로 길고 넓은 치마와 면회 바지를 레이어드하여 머리엔 티번을 쓰고 구술 목걸이와 큰 귀걸이로 치장하는게 특징이다. 레이어드란? 길이가 다른 옷을 겹처 입는 것
유명한 ‘리우 카니발’을 영감으로 하는 축제의상으로 앵무새의 깃털을 연상시키는 무지갯빛의 화려한 색상과 아프리카의 영향이 보이는 전통적 아프리카풍의 그래픽적, 민속적 꽃무늬 패턴, 손으로 작업한 비드 장식 또는 손뜨게(crochet) 기법의 적용 등에 의한 풍성한 질감의 조합.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고 앵무새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색상에 영감을 얻어 작업한 의상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몰랐던 브라질의 전통의상 ‘바이아나’는. 아프리카 사람들의 영향을 크게 받은 옷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약 10개 부분으로 구성되어있다.
신체노출에 거리낌이 없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브라질 사람들의 성향에 맞게 상체는 바디 라인이 강조되고 하의는 풍성한 주름의 스커트 또는 커다란 천을 그대로 둘러 입은 듯 흐르는 듯한 실루엣의 원피스 등으로 표현되었다.
삼바 춤을 모습. 사진출처:Unsplash
이 행사 중에서 카니발의 상징적인 인물로 선정되어 행진을 리드하는 삼바 여왕의 복장은 럭셔리하면서도 엄청나게 화려하게 만드는데 이것도 5개월전부터 준비를 한다고 한다.
삼바축제의 여왕 자리에 앉아 만인들의 박수소리를 들으며 행진을 하면서 우아하게 손을 흔들고는 있지만. 옷의 거추장스러움이 얼른 행사가 끝났으면 하고 바라기도 한다고 한다.
브라질 전통의상. 사진출처: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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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전통 의상: GAUCHO(가우슈)
브라질 전통 의상의
대한 내용을 두번이나 포스팅을 해드렸습니다!
처음엔, BAIANA에 전통의상에 대한 포스팅…
두번째로 CANGACEIRO에 대한 포스팅…
오늘은, 브라질 남쪽, 브라질의 맨 끝부분의 있는
RIO GRANDE do SUL주의
전통의상 GAUCHO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쪽으로 가시면
흔히 볼수 있겠지만
상파울로에, 좋은 CHURRASCARIA
를 가시면, GAUCHO전통 의상을 입고 있는
서빙아저씨들 볼수 있을겁니다!!!
RIO GRANDE do SUL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농장원으로 생활을 하고
겨울엔 RIO GRANDE do SUL에 어떤 도시들, 특기 시골도시에
영하 까지 온도가 내려갈수 있습니다!!!
심지어, 눈까지 올수 있다능~
RIO GRANDE do SUL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버릇이 하나 있습니다…
항상, 어딜 가든, 무엇을 하든,
더운 곳이라도,
항상 CHIMARRAO을 갔고 있습니다!!!
여러분 기억하세요?
한때 한국에서 완전 인기었던
마테차???
브라질 RIO GRANDE do SUL에는
CHIMARRAO을 안 마시면 간첩입니다!!!
보시면, 브라질 전통의상 GAUCHO에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목에 쓰이는, 레이스자나요???
레이스의 정확한 이름은
PANACHE (빠나쎼) 입니다
옛날, 특히 전쟁때,
GAUCHO들 끼리, 재력을 보여주고
서로가 구분을 하기 위해
쓰였던 레이스 입니다!!!
신기하죠???
브라질 전통의산 GAUCHO 어때욤???
패션의 인류학: 기아나와 브라질의 문화 의류
매주 세계 한 지역의 전통 의상에 대해 배우는 패션 인류학 시리즈의 또 다른 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주에는 전통적인 의류 기아나와 브라질에서.
기아나는 수리남과 가이아나, 그리고 프랑스의 해외 부서인 프랑스령 기아나. 이 지역은 대륙의 북동쪽에 위치하고 북쪽은 대서양, 동쪽은 아마존 강 삼각주, 서쪽은 오리노코 강과 접하고 남쪽은 완전히 브라질과 접합니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문화복장을 탐험하다 대륙의 동쪽 부분에서 발견되는, 우리는 또한 브라질을 다룰 것입니다. 브라질은 남아메리카 동부 전체를 차지하는 대륙에서 가장 큰 나라입니다. 그것은 또한 전체 대륙의 거의 절반을 덮습니다.
기아나와 브라질 의류의 진화
기아나는 1498년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세 번째 아메리카 항해 중 이 지역을 발견했을 때 유럽인들이 처음 발견했습니다. 당시 이 지역에는 토착 아라와크족과 카리브족의 다양한 하위 그룹과 부족이 거주했습니다. 그들은 콜럼버스 이전 시대에 카리브해와 남아메리카의 다른 지역에 거주했던 동일한 그룹의 사람들이었습니다.
반면에 브라질은 1500 인도로 가는 길을 찾지 않고 우연히 브라질 해안에 도착한 포르투갈 탐험가 Pedro Alvares Cabral의 작품입니다.
당시 이 땅에는 여러 원주민 부족이 살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농업 부족이었고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수렵 채집민으로 살고 있었습니다. 정착한 부족은 투피족과 비투피족으로 분류되어 주로 강이나 해안가 근처의 마을에 살았다.
이 시리즈의 이전 게시물 중 하나에서 우리는 카리브해의 문화 의류 아라와크족과 카리브족이 옷을 거의 입지 않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농업 집단은 이미 경작하고 있는 면으로 만든 들보, 앞치마, 벨트로 하반신만 덮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천연 염료로 몸을 칠하고 돌, 뼈, 조개 및 금속으로 만든 액세서리를 팔과 다리에 착용했습니다. 또한 특별한 경우에는 정교한 머리 장식을 착용합니다.
마찬가지로 브라질의 원주민들도 옷을 거의 입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입었다 적당한 생식기를 가리는 옷. 아라와크족과 카리브족과 마찬가지로 그들도 깃털 달린 머리 장식을 쓰고 몸에 페인트를 칠하고 장신구를 착용했습니다. 투피-과라니 전사들, 예를 들면, 죽인 적마다 몸에 줄무늬를 그렸습니다.
유럽인들은 어떤 종류의 의복을 도입했습니까?
기아나 지역을 발견한 후 아니었다 발견 후 약 XNUMX년 동안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이때 유럽 탐험가들이 신화 속의 마노아 왕국과 그 왕 엘도라도를 찾아 나섰습니다. 기아나는 잃어버린 신화적 위치를 찾기 위해 샅샅이 뒤진 당시 유럽의 주요 강대국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귀중한 자원을 추출하고 더 많은 토지를 획득합니다.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는 점점 더 흥미로워졌고, 당시 대륙에 존재했던 기존 강대국인 스페인과 포르투갈도 그러했습니다.
브라질도 포르투갈 교역소로 이용되고 있었다. 그러나 붉은 염료(브라질의 이름을 딴 것이기도 함)를 생산하는 자생목인 브라질우드와 같은 지역 자원을 유럽으로 수출한 후 여러 유럽 강대국이 브라질에서 무역권을 얻으려 하여 그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포르투갈은 1822년까지 브라질을 식민지로 유지했지만, 이 지역의 다른 유럽 강대국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유럽인들이 그들의 식민지에 도착하여 정착하면서, 그들은 그들의 의복을 세계의 이 지역에 소개했습니다. 맞춤형 의류 이러한 as 셔츠, 이중 조끼, 보닛, 모자, 호스, 바지, 저킨스, 스타킹, 바지, 망토, 부츠, 스커트, 고래뼈 몸통, 페티코트가 달린 가운, 드레스, 코트, 가발 등은 유럽인의 일반적인 복장의 일부였습니다. 이 밖에도 린넨, 실크, 벨벳 등의 외국 소재도 소개됐다. 그들과 함께 새로운 직조 장비와 기술도 이 지역에 도달했습니다.
노예의 드레스
수세기에 걸쳐 정착을 계속하면서 식민지 주민들은 여러 농장을 설립하여 커피, 코코아, 사탕수수, 목화와 같은 수익성 있는 작물을 재배했습니다. 그들이 도착한 이후로 토착 집단의 인구는 이미 외국 질병으로 인해 감소하고 있었습니다. 등 천연두, 홍역, 독감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살아남은 많은 사람들은 노예가 되어 그들의 땅에 있는 농장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학대를 받아 인구가 더 줄어들었습니다. 남아있는 것들 중에서 많은 탈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자연의 깊숙한 곳으로. 빠르게 감소하는 노동력을 대체하기 위해 유럽인들은 아프리카에서 노예를 데려오려고 했습니다. 대서양 횡단 노예 무역을 통해 아메리카로 끌려간 모든 노예들 중에서, 40% 그 중 브라질로 가져왔습니다.
노예의 주인은 일년에 한두 번, 최소한의 의복을 제복으로 제공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품질이 낮은 모직 재킷, 모자, 6야드의 면화, 캔버스 한 장과 같은 거친 옷을 받았습니다. 한정된 양의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같은 옷을 입고 며칠씩 지내는 경우가 많아 초라해 보였다.
부유한 주인을 섬기는 노예들은 더 좋은 품질의 흰색 옷을 입었습니다. 꾸미다 보석으로. 이것은 그들이 그들의 부와 권력을 과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노예제 폐지 이후의 복장
19년 말 노예제가 폐지된 후th 세기에 이 지역의 민족 구성에 또 다른 급격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때는 인도인, 자바인, 중국인, 중동인을 계약직으로 데려와 농장에서 일하게 했습니다. 이것은 기아나와 브라질에 각자의 민족 의상을 소개하면서 이 지역의 문화에 더욱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모든 문화가 결합하여 고유한 지역 문화를 생성합니다. 그것은 모든 문화가 다소 조화롭게 사는 인종적으로 다양한 사회를 형성했습니다. 의복은 근대화와 급변하는 오늘날의 생활 방식에 전반적으로 더 실용적이기 때문에 이 지역 전역에서 표준 서양식 의복이 채택되었습니다.
오늘날 전통 의상은 시골 지역 밖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은 축제 및 문화 시연과 같은 매우 특별한 경우를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을 구현하는 문화적 정체성의 상징이며 착용자에게 그들의 뿌리를 상기시킵니다.
이제 기아나와 브라질의 일부 지역과 구별되는 몇 가지 의복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리남
수리남은 인도, 아프리카, 유럽, 특히 네덜란드와 아메리카 인디언의 영향을 받은 문화를 가진 인종적으로 다양한 국가입니다. 이처럼 다양성을 반영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드레스는 없습니다. 그러나 Koto 드레스는 아마도 수리남에서 가장 상징적 인 의상 일 것입니다. koto는 이 나라와 구별되는 수리남 문화의 즉각적인 식별자입니다.
koto는 아프리카 수리남과 크리올 수리남 여성이 입는 드레스입니다. 그것은 코토의 유형에 따라 최대 12-13 조각을 가질 수있는 다중 부분 드레스입니다. 드레스의 몇 가지 기본 구성 요소는 koto 또는 긴 치마, yaki로 알려진 짧은 블라우스, 재킷 및 angisa입니다. angisa는 의상과 함께 착용하는 일치하는 머리 스카프입니다. 묶인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기분 다른 사람에게 은밀하게 보내고 싶은 메시지나 착용자의 메시지.
다음은 koto가 다음을 나타낼 수 있는 몇 가지 메시지입니다.
“쓰레기 트럭은 쓰레기를 수거하지만 죄책감은 없다”
“나는 내 집에서 어른이 되었고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
‘혀를 지켜라’
“모퉁이에서 나를 기다려” 그리고,
“그들이 말하게 하십시오.”
고토의 기원과 그것이 나타내는 것
의상은 수리남의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선 koto의 기원은 다음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1879, 네덜란드 식민 정부가 여성에게 공공 장소에서 재킷과 함께 가슴을 덮는 드레스나 의복을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만들 때. 이 명령은 모라비아 교회가 지역 여성들을 좀 더 겸손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발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이론은 수리남인들이 벌거벗은 가슴을 가졌을 때 노예 소유자의 여주인을 질투하게 만들 것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규칙은 그들이 더 이상 부러워하지 않도록 그들을 은폐하기 위해 부과되었습니다.
고토는 노예제도가 폐지되기 전 유색인종 자유 여성들을 위한 저항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들 하지 않았다 많은 양의 천이나 장신구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항의 한 형태로 많은 천으로 만들어진 이 크고 겹겹이 덧대어진 코토를 입었습니다. 의상을 입고 비밀리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내 것임을 사람들에게 알리십시오!’
복장은 또한 사람들이 땅에 얼마나 의존하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수리남에 많이 자생하는 식물인 카사바를 으깨서 물과 섞어 머리 스카프를 원하는 모양으로 굳힌다. 혼합물은 이 과정을 돕는 전분을 방출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외부 스커트에 전분을 넣어 모양에 볼륨과 구조를 추가합니다.
이것은 생일, 장례식, 결혼식 등과 같은 행사를 위해 예약된 매우 특별한 의상입니다.
브라질
브라질은 땅덩어리와 인구 면에서 거대하고 다른 남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브라질도 매우 다양합니다. 모든 지역과 모든 문화에는 고유한 전통 의상이 있습니다. 이 다양성을 결합한 단일 드레스는 없지만 독특하게 브라질 인으로 식별하기 쉬운 독특한 의상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봄바차(Bombachas)라는 바지입니다. 면으로 만든 일종의 헐렁한 바지입니다. Bombachas는 전통적으로 Rio Grande do Sul 주의 카우보이들이 입었습니다. 소재와 핏으로 인해 승마에 이상적입니다. 이 바지는 일반적으로 남미의 카우보이에게 주어진 이름을 따서 일반적으로 가우초 바지라고도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이 바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바이아 주에서 온 의류
또 다른 뚜렷한 브라질 의상은 바이아(Bahia) 주의 바이아나(Baiana) 드레스입니다. Baiana de Acarajé는 Bahainas가 입는 드레스입니다. Baianas는 단순히 Bahia의 여성입니다. 아프리카-브라질 문화에 깊이 뿌리를 둔 드레스입니다.
면 드레스는 발목까지 오는 넉넉한 플로럴 볼륨 스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몸통은 반소매가 있으며 나머지 천이 스커트 위로 흐르기 전에 허리에서 조입니다. 드레스 아래에 여성들은 흰색 면바지인 카미노를 입습니다. 드레스는 국경에 전통적인 자수로 장식되어 있으며 포르투갈의 영향을 받은 레이스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드레스, 특히 스커트는 눈에 띄는 색상과 패턴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Bahia에서는 드레스가 일반적으로 흰색입니다. 명예로 Candomblé 종교의. Candomblé는 대서양 횡단 노예 무역을 통해 브라질로 데려온 노예에 의해 발전된 아프리카-브라질 종교입니다. 그들은 유럽인들이 참으로 충실한 가톨릭 신자임을 보여주기 위해 아프리카의 정령숭배 종교와 천주교를 결합했습니다. 흰색은 상징 옥살라, Orixás 또는 세계와 인간을 만드는 것과 관련된 영혼 중 하나입니다.
머리는 흰색 레이스 스카프로 감싸고, 마지막으로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등의 주얼리 컬렉션으로 앙상블을 완성합니다.
삼바 의상
아마도 브라질에서 가장 상징적인 드레스는 삼바 댄서들의 카니발 의상일 것입니다. 여성들은 화려하게 장식된 비키니, 깃털 달린 머리 장식, 구슬, 보석, 하이힐로 구성된 화려하고 화려한 레갈리아를 착용합니다. 댄서들은 그들을 둘러싼 거대한 군중과 함께 따뜻한 날씨에 끊임없이 춤을 추고 있습니다. 비키니는 몸의 많은 부분을 벗고 있기 때문에 그런 환경에서 몸을 빨리 식혀줍니다. 따라서 실제로 댄서들에게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가이아나
가이아나의 문화적 의복은 민족, 종교적 신념, 개인 스타일, 기후, 직업 및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기아나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가이아나는 아메리카 인디언, 아프리카, 인도, 유럽,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문화의 영향을 받는 다문화 국가입니다.
현재 인도-가이아인은 이 나라에서 가장 큰 민족 집단입니다. 이 사람들은 1838년에서 1917년 사이에 인도에서 가이아나로 이주한 수백 수천 명의 계약직 노동자의 후손입니다. 그들은 아직 영국 식민지였을 때 사탕수수 농장에서 일하기 위해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이아나의 전통 의상은 인도의 전통 의상과 유사합니다. 노동자들이 나라로 이주할 때, 그들은 특별한 날에 입는 옷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힌두교 여성들은 매혹적인 모티프, 자수, 브로케이드 및 장식용 보석으로 장식된 다채로운 사리를 장식합니다. 또는 앙상블인 살와르 카미즈(salwar kameez)를 입는데, 무릎 길이의 튜닉(카미즈)과 XNUMX/XNUMX 소매가 있고 의복 양쪽에 슬릿이 있습니다. 그리고 발목 부분이 더 조이고 조임끈으로 잠그는 헐렁한 핏의 바지(살와르). 의상은 가슴이나 머리를 덮는 데 사용되는 가벼운 천 조각인 오르니(orhni) 또는 두파타(dupatta)로 완성됩니다. 이슬람 여성도 살와르 카미즈를 입는데, 오르니 대신에 키 마르. 키마르는 히잡처럼 머리, 목, 어깨를 덮는 일종의 베일입니다.
인도 가이아나 남성 의류
힌두교 남성은 여성용 카미즈와 유사한 칼라가 없는 튜닉인 쿠르타를 맨 위에 입습니다. 다만 슬릿이 없고 소매가 더 긴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Kurtas는 일반적으로 흰색인 dhoti와 함께 착용합니다. 도티(dhoti)는 헐렁한 바지처럼 보이도록 허리와 다리를 감싸고 감싸는 긴 천 조각입니다. 또는 발목이 조이지 않는 헐렁한 바지인 잠옷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조임 끈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잠옷은 일반적으로 kurta와 대조되는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무슬림 남성들은 착용 질밥, 칼라가 없는 풀 슬리브 발목 길이 셔츠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색상으로 올 수 있으며기도와 특별한 경우에 착용합니다.
간단한 요약
기아나와 브라질의 의복은 처음에 이 지역의 원주민들이 입던 단순한 들보로 구성되었습니다. 유럽인들이 세계의 이 지역을 발견하고 정착하기 시작한 후, 그들은 그들의 옷을 이 지역에 소개했습니다. 그 결과 근대 초기의 서양식 의복은 식민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의복이었다. 그들이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옷을 입는 것을 즐겼지만 노예가 된 사람들은 대부분 거칠고 불편한 옷을 입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제국주의의 결과로 모인 모든 문화가 결합되어 전통 의상에 반영된 독특한 혼합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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