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23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3 장 연습 문제 The 131 Correct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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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장]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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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해당 코드가 완전한 정답은 아니며 더 나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activity_main.xml 파일 내용

[Android Sutdio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개정 5판] 연습문제 9장 6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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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직접풀어보기 9-2] 를 이전에 그린 도형이 계속 화면에 남아있도록 수정하시오.

결과 화면

XML 코드

얘는 별도의 xml코드가 없다.

JAVA 코드

package com.example.homework5;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Menu; import android.view.MenuItem;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SubMenu;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메뉴 선택에서 모양 고르는 변수 final static int LINE = 1, CIRCLE = 2, RECTANGLE = 3; static int curShape = LINE; static int color = Color.BLACK;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new MyGraphicView(this)); } //메뉴 생성 @Override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super.onCreateOptionsMenu(menu); menu.add(0, 1, 0, “선 그리기”); menu.add(0, 2, 0, “원 그리기”); menu.add(0, 3, 0, “사각형 그리기”); SubMenu subMenu = menu.addSubMenu(“색상 변경 >> “); subMenu.add(0, 4, 0, “빨강”); subMenu.add(0, 5, 0, “초록”); subMenu.add(0, 6, 0, “파랑”); return true; } //메뉴 클릭 시 @Override public boolean onOptionsItemSelected(MenuItem item) { switch (item.getItemId()) { case 1: curShape = LINE; return true; case 2: curShape = CIRCLE; return true; case 3: curShape = RECTANGLE; return true; case 4: color = Color.RED; return true; case 5: color = Color.GREEN; return true; case 6: color = Color.BLUE; return true; } return super.onOptionsItemSelected(item); } //그림판 만들기 private static class MyGraphicView extends View { //Myshape라는 클래스를 만들어주고 도형이 남아있어야 되는 동적 리스트를 하나 만들어준다. Myshape currentShape = null; ArrayList MyshapeArrayList = new ArrayList<>(); public MyGraphic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터치 이벤트 설정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위에서 정의한 Myshape객체인 currentShape 객체에 시작좌표, 끝좌표, 색깔을 지정해주고.. currentShape = new Myshape(curShape); currentShape.color = color; currentShape.startX = (int) event.getX(); currentShape.startY = (int) event.getY();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currentShape.stopX = (int) event.getX(); currentShape.stopY = (int) event.getY(); this.invalidat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currentShape.stopX = (int) event.getX(); currentShape.stopY = (int) event.getY(); //손을 뗄 때 동적 리스트에 더해준다. MyshapeArrayList.add(currentShape); currentShape = null; this.invalidate(); break; } return true; }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StrokeWidth(5);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for each 문으로 MyshapeArrayList의 인덱스를 하나씩 호출해준다. //그릴때마다 다시 그려준다고 생각하면 편함! for (Myshape currentShape : MyshapeArrayList) { paint.setColor(currentShape.color); drawShape(currentShape, canvas, paint); } if (currentShape != null) { drawShape(currentShape, canvas, paint); } } //그림을 그리는 함수 private void drawShape(Myshape currentShape, Canvas canvas, Paint paint) { switch (currentShape.shape) { case LINE: canvas.drawLine(currentShape.startX, currentShape.startY, currentShape.stopX, currentShape.stopY, paint); break; case CIRCLE: int radius = (int) Math.sqrt(Math.pow(currentShape.stopX – currentShape.startX, 2) + Math.pow(currentShape.stopY – currentShape.startY, 2)); canvas.drawCircle(currentShape.startX, currentShape.startY, radius, paint); break; case RECTANGLE: Rect rect = new Rect(currentShape.startX, currentShape.startY, currentShape.stopX, currentShape.stopY); canvas.drawRect(rect, paint); break; } } //그린 도형들을 저장해 줄 때 필요한 함수를 만들어줬다. private static class Myshape { int shape, startX, startY, stopX, stopY, color; public Myshape(int shape) { this.shape = shape; } } } }

결과

진짜 이문제 과제로 풀려고 너무오래동안 붙잡고있었다 개어려웠음 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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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5장 연습문제 4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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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아카데미 IT COOKBOOK 276 Android Studio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5판 p.237 연습문제 4번

오른쪽 화면을 XML 파일로 만드시오. 단, 리니어레이아웃만 사용하고 각 레이아웃의 색상을 다르게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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