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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Project – Spe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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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음성인식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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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음성인식 사용하기 본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음성인식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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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음성인식 사용하기 구글 STT (Speech-to-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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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음성인식 사용하기 구글 STT (Speech-to-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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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음성인식 사용하기 구글 STT (Speech-to-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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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구글STT, TTS 사용하기 (android.speech) :: 삶은 확률의 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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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안드로이드 음성인식] TextView 에 내 목소리를 담는 예제 (소스 복붙하면 됩니다) – HappyThingsMaker 초기 설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새 프로젝트 생성 API 10 Black Activity 다른 모든 것은 그냥 기본 설정대로 하고 finish 버튼 클릭 2. 시나리오 : 버튼을 클릭하면 내 목소리를 듣기 시작한다. 그리고 TextView 에 들은 단어들을 표시한다 1. 초기 설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새 프로젝트  생성 API 10 Black Activity 다른 모든 것은 그냥 기본 설정대로 하고 finish 버튼 클릭 2. AndroidManifest.xml 파일 수정 태그와 태그 사이에 공간을 놓고 삽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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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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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음성 인식 기능 추가하는 방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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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개발자를 꿈꾸는 프로그래머 :: Android(7) – 네이버 음성인식 API 이용하기 (1) 또한 다른 API(지도, 검색, 음성합성 등) 를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적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음성인식 API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Beta버전이지만 인식은 무리없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API이용 설명은 개발가이드에서 제공해주는 https://developers.na..Tirium, the first medium style tistory theme designed by Vanns K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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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를 꿈꾸는 프로그래머 :: Android(7) - 네이버 음성인식 API 이용하기 (1)
개발자를 꿈꾸는 프로그래머 :: Android(7) – 네이버 음성인식 API 이용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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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음성인식과 출력 기능을 구현하려면 일단 STT, TTS를 알아야 합니다

*STT : Speech-To-Text-마이크로 유저의 목소리를 판독하여 String화함

*TTS : Text-To-Speech-문자열을 음성화 하여 유저에게 들려줌

xml화면

버튼을 누르면 음성인식을 시작하고

상단의 edittext는 말한 음성을 string형으로 나타내고 하단의 edittext는 여러 가지 경우에 대한 말을 보여줍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음성인식 사용하기 구글 STT (Speech-to-Text)

안드로이드에서는 android.speech를 통해 음성지원을 지원해준다.

사용방법

AndroidManifest 에 오디오,인터넷 권한을 추가해준다.

xml을 원하는 방식대로 만들어준다.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TextView textView; Button button; Intent intent; SpeechRecognizer mRecognizer; final int PERMISSION = 1;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안드로이드 6.0버전 이상인지 체크해서 퍼미션 체크 if(Build.VERSION.SDK_INT >= 23){ ActivityCompat.requestPermissions(this, new String[] {Manifest.permission.INTERNET, Manifest.permission.RECORD_AUDIO},PERMISSION); } textView = findViewById(R.id.textView); 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 RecognizerIntent 생성 intent = new Intent(RecognizerIntent.ACTION_RECOGNIZE_SPEECH); intent.putExtra(RecognizerIntent.EXTRA_CALLING_PACKAGE,getPackageName()); // 여분의 키 intent.putExtra(RecognizerIntent.EXTRA_LANGUAGE,”ko-KR”); // 언어 설정 // 버튼 클릭 시 객체에 Context와 listener를 할당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mRecognizer = SpeechRecognizer.createSpeechRecognizer(MainActivity.this); // 새 SpeechRecognizer 를 만드는 팩토리 메서드 mRecognizer.setRecognitionListener(listener); // 리스너 설정 mRecognizer.startListening(intent); // 듣기 시작 } }); }

MainActivity의 onCreate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퍼미션 체크를 해주고

RecognizerIntent를 생성하고, SpeechRecognizer 객체에 리스너를 할당해준다.

private RecognitionListener listener = new Recogni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ReadyForSpeech(Bundle params) { // 말하기 시작할 준비가되면 호출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음성인식 시작”,Toast.LENGTH_SHORT).show(); } @Override public void onBeginningOfSpeech() { // 말하기 시작했을 때 호출 } @Override public void onRmsChanged(float rmsdB) { // 입력받는 소리의 크기를 알려줌 } @Override public void onBufferReceived(byte[] buffer) { // 말을 시작하고 인식이 된 단어를 buffer에 담음 } @Override public void onEndOfSpeech() { // 말하기를 중지하면 호출 } @Override public void onError(int error) { // 네트워크 또는 인식 오류가 발생했을 때 호출 String message; switch (error) { case SpeechRecognizer.ERROR_AUDIO: message = “오디오 에러”;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CLIENT: message = “클라이언트 에러”;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INSUFFICIENT_PERMISSIONS: message = “퍼미션 없음”;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NETWORK: message = “네트워크 에러”;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NETWORK_TIMEOUT: message = “네트웍 타임아웃”;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NO_MATCH: message = “찾을 수 없음”;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RECOGNIZER_BUSY: message = “RECOGNIZER 가 바쁨”;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SERVER: message = “서버가 이상함”;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SPEECH_TIMEOUT: message = “말하는 시간초과”; break; default: message = “알 수 없는 오류임”; break; }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 “에러 발생 : ” + message,Toast.LENGTH_SHORT).show(); } @Override public void onResults(Bundle results) { // 인식 결과가 준비되면 호출 // 말을 하면 ArrayList에 단어를 넣고 textView에 단어를 이어줌 ArrayList matches = results.getStringArrayList(SpeechRecognizer.RESULTS_RECOGNITION); for(int i = 0; i < matches.size() ; i++){ textView.setText(matches.get(i)); } } @Override public void onPartialResults(Bundle partialResults) { // 부분 인식 결과를 사용할 수 있을 때 호출 } @Override public void onEvent(int eventType, Bundle params) { // 향후 이벤트를 추가하기 위해 예약 } }; } 할당해줄 RecognitionListener를 작성한다. 전체코드 package org.techtown.stttest;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x.core.app.ActivityCompat; import android.Manifest; import android.content.Intent; import android.os.Build;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speech.RecognitionListener; import android.speech.RecognizerIntent; import android.speech.SpeechRecognizer;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android.widget.Toast; import java.util.ArrayLis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TextView textView; Button button; Intent intent; SpeechRecognizer mRecognizer; final int PERMISSION = 1;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안드로이드 6.0버전 이상인지 체크해서 퍼미션 체크 if(Build.VERSION.SDK_INT >= 23){ ActivityCompat.requestPermissions(this, new String[] {Manifest.permission.INTERNET, Manifest.permission.RECORD_AUDIO},PERMISSION); } textView = findViewById(R.id.textView); 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 RecognizerIntent 생성 intent = new Intent(RecognizerIntent.ACTION_RECOGNIZE_SPEECH); intent.putExtra(RecognizerIntent.EXTRA_CALLING_PACKAGE,getPackageName()); // 여분의 키 intent.putExtra(RecognizerIntent.EXTRA_LANGUAGE,”ko-KR”); // 언어 설정 // 버튼 클릭 시 객체에 Context와 listener를 할당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mRecognizer = SpeechRecognizer.createSpeechRecognizer(MainActivity.this); // 새 SpeechRecognizer 를 만드는 팩토리 메서드 mRecognizer.setRecognitionListener(listener); // 리스너 설정 mRecognizer.startListening(intent); // 듣기 시작 } }); } private RecognitionListener listener = new Recogni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ReadyForSpeech(Bundle params) { // 말하기 시작할 준비가되면 호출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음성인식 시작”,Toast.LENGTH_SHORT).show(); } @Override public void onBeginningOfSpeech() { // 말하기 시작했을 때 호출 } @Override public void onRmsChanged(float rmsdB) { // 입력받는 소리의 크기를 알려줌 } @Override public void onBufferReceived(byte[] buffer) { // 말을 시작하고 인식이 된 단어를 buffer에 담음 } @Override public void onEndOfSpeech() { // 말하기를 중지하면 호출 } @Override public void onError(int error) { // 네트워크 또는 인식 오류가 발생했을 때 호출 String message; switch (error) { case SpeechRecognizer.ERROR_AUDIO: message = “오디오 에러”;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CLIENT: message = “클라이언트 에러”;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INSUFFICIENT_PERMISSIONS: message = “퍼미션 없음”;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NETWORK: message = “네트워크 에러”;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NETWORK_TIMEOUT: message = “네트웍 타임아웃”;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NO_MATCH: message = “찾을 수 없음”;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RECOGNIZER_BUSY: message = “RECOGNIZER 가 바쁨”;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SERVER: message = “서버가 이상함”; break; case SpeechRecognizer.ERROR_SPEECH_TIMEOUT: message = “말하는 시간초과”; break; default: message = “알 수 없는 오류임”; break; }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 “에러 발생 : ” + message,Toast.LENGTH_SHORT).show(); } @Override public void onResults(Bundle results) { // 인식 결과가 준비되면 호출 // 말을 하면 ArrayList에 단어를 넣고 textView에 단어를 이어줌 ArrayList matches = results.getStringArrayList(SpeechRecognizer.RESULTS_RECOGNITION); for(int i = 0; i < matches.size() ; i++){ textView.setText(matches.get(i)); } } @Override public void onPartialResults(Bundle partialResults) { // 부분 인식 결과를 사용할 수 있을 때 호출 } @Override public void onEvent(int eventType, Bundle params) { // 향후 이벤트를 추가하기 위해 예약 } }; } github.com/HanYeop/AndroidStudio-Practice/tree/master/STTtest 반응형

[Android] 구글STT, TTS 사용하기 (android.spe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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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에서는 구글 SpeechToText, TextToSpeech 기술인 stt, tts를 내장 API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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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droid.speech 클래스를 사용해 STT 기능 구현하기

1. AndroidManifest.xml

2. activity_main.xml

화면은 음성인식 시작 버튼과 음성인식 결과 텍스트뷰만 생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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