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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 아두이노 만들기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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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자작 아두이노 만들기 : 네이버 블로그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아두이노를 만들어 봅시다! https://www.arduino.cc/en/Main/Standalone 아두이노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서 제작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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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호] 너무 쉬운 아두이노 DIY – ① 3색 신호등 만들기 | NTREXGO – 디바이스마트, 엔티렉스 컨텐츠 통합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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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29호] 너무 쉬운 아두이노 DIY – ① 3색 신호등 만들기 | NTREXGO – 디바이스마트, 엔티렉스 컨텐츠 통합 사이트 참, 아두이노(arduino)라는 이름은 이탈리아어로 ‘친한 친구’라는 뜻이라네요, 이 아두이노를 처음 고안해 낸 사람들이 이탈리아 사람들이어서 이름도 이탈리아어인데, … [너무 쉬운 아두이노 DIY(Do It Yourself)] 제이씨넷 신상석 연구소장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강의! 아두이노를 가지고 이것 저것 만들어봅시다.^^ 출발!!아두이노,arduino,디바이스마트,devicemart,diy,만들기,강의,강좌,엔티렉스,ntrex,jcnet,제이씨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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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커스텀 보드를 만들어보자. (아두이노 DIY 보드 만들기) – DKMIN | 아두이노 보드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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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아두이노 커스텀 보드를 만들어보자. (아두이노 DIY 보드 만들기) – DKMIN | 아두이노 보드 설계 아두이노 보드 설계 – 아두이노의 커스텀 버젼의 보드를 설계했습니다. 배터리 구동을 목적으로 설계해서 기존의 5V구동이 아닌 3.3V 구동으로 수정했고,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아두이노 커스텀 보드를 만들어보자. (아두이노 DIY 보드 만들기) – DKMIN | 아두이노 보드 설계 아두이노 보드 설계 – 아두이노의 커스텀 버젼의 보드를 설계했습니다. 배터리 구동을 목적으로 설계해서 기존의 5V구동이 아닌 3.3V 구동으로 수정했고, … 아두이노 보드 설계 – 아두이노의 커스텀 버젼의 보드를 설계했습니다. 배터리 구동을 목적으로 설계해서 기존의 5V구동이 아닌 3.3V 구동으로 수정했고, 진동 모터 핀을 추가했습니다. 기초적 뼈대는 같으므로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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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아두이노 신디사이저 만들기 : 청강메이커스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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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간단한 아두이노 신디사이저 만들기 : 청강메이커스랩 프로토보드를 아두이노 맨 위에 부착합니다.플러그를 꽂고, 잘 밀봉하면, 복잡한 과정은 이제 끝입니다!STEP 15 : 완성!(2) MIDI 콘트롤러 만들기아두이노를 이용해.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간단한 아두이노 신디사이저 만들기 : 청강메이커스랩 프로토보드를 아두이노 맨 위에 부착합니다.플러그를 꽂고, 잘 밀봉하면, 복잡한 과정은 이제 끝입니다!STEP 15 : 완성!(2) MIDI 콘트롤러 만들기아두이노를 이용해. 신디사이저는 여러 악기의 음색을 전자적으로 만들고 합성해 연주할 수 있도록 제작한 기계장치입니다. 작곡, 편곡에만 사용될 뿐만 아니라 연주용으로 사용하거나 효과음을 만들어 내는 것도 가능합니다.아두이노를 사용해 신디사이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인터넷에서 여러 메이커들의 제작과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아두이노 신디사이저STEP1 : 작동 원리동일한 사운드 그레인 혹은 샘플을 아주 빠른 속도로 반복재생해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우리의 귀와 뇌는 이를 일정한 톤으로 인식하게 됩니다.그레인은 두 개의 삼각파와 감쇠율로 구성되고, 셋 다 조정 가능합니다.반복률은 다른 컨트롤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2단계 : 재료 및 도구 (원글에서 구매 링크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부속:(5X) 5K 전위차계(5X) 전위차계 손잡이(3X) LED(1X) SPDT 스위치(1X) 조명 의존형 포토 저항기(1X) Arduino(1X) Arduino 프로토 보드(1X) 촉각 스위치(1X) 프로젝트 인클로저(1X) 1 / 8 인치 오디오 잭(1X) 전체 솔리드 코어 와이어(1X) 열 수축(1X) 브레드 보드(1X) 점퍼 와이어(3X) 10K 옴 저항기(3X) 220 저항기(1X) 9V 배터리(1X)9V 배터리 클립(1X) M 사이즈 동축 DC 전원 플러그도구 :납땜 인두땜납유량접착제멀티 미터송곳3 단계 : 코드, 회로도 및 전원.첨부된 아두이노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2.0으로 보드와 연결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 업로드한 뒤에 proto shield를 아두이노에 연결하면 됩니다.파워 공급은 여러 방법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9V 전원 공급 장치나 배터리, USB케이블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Arduino Synth.fzzArduino_Synthesizer.inoSTEP4 : 빵판 사용브레드보드를 사용해 회로를 구축하면, 나중에 회로를 프로토보드로 옮기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GND와 5V의 와이어를 빵판의 -및 +레일에 연결합니다.그런 다음, 전위차계의 신호 와이어를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입력 0-4에 연결합니다. 오른쪽과 왼쪽 리드는 접지 레일, 빵판의 포지티브 레일에 연결됩니다.전위차계를 연결하면 합성기의 그레인, 주파수, 디케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아날로그 0 : 그레인 1 피치아날로그 1 : 그레인 2 디케이아날로그 2 : 그레인 1 디케이아날로그 3 : 그레인 2 피치아날로그 4 : 그레인 반복 주파수STEP 5 : 오디오 잭 연결1/8” 모노 오디오 잭에 와이어를 납땜해 리드를 길게 만듭니다. 양극 리두를 아두이노의 PWM ~3에 연결합니다. 아두이노 보드와 오디오 잭의 양극 리드 사이에 10KΩ 저항이 필요합니다. 잭의 음극 리드를 빵판의 접지 레일에 연결합니다. STEP6 : 포토레지스터 연결포토레지스터의 한 리드는 브레드보드의 5V 양극 레일과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입력5에 직접 배선되어 있습니다. 포토레지스터의 다른 리드는 10KΩ 저항 접지 레일에 연결됩니다.STEP7 : SPDT 스위치 연결SPDT 스위치의 신호, 중간, 리드를 Arduino의 Digital pin 02에 연결합니다. 나머지 리드는 접지와 10KΩ 저항으로 저항되는 5V 양극 레일에 연결됩니다. STEP8 : 촉각 스위치 연결촉각 스위치에는 4개의 리드가 있습니다. 스위치가 빵판의 다리를 걸치도록 하세요. 두 개의 병렬 핀 중 하나를 브레드 보드의 5V 양극 레일에 연결하고 다른 핀은 10KΩ 저항 접지 핀에 연결합니다. 촉각 스위치를 마지막으로 연결하면 아두이노의 스위치와 디지털 핀 6 사이에 신호 와이어가 연결됩니다.STEP9 : LED 연결STEP 10 : 테스트!완성된 빵판 회로의 모습입니다. 헤드폰으로 테스트하거나 작은 스피커를 연결해 보세요. 헤드폰을 연결할 경우에 소리가 굉장히 클 수 있으니 주의하며 귀에 꽂지 않도록 합니다.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STEP11 : 케이스에 구멍 뚫기빵판의 부품 위치에 맞게 구멍을 뜷어줍니다. 전위차계 5개, 촉각 스위치 5개, LED 세 쌍, 포토레지스터의 구멍 2개, 오디오 잭 1개, SPDT 스위치 구멍 1개를 뚷어 주면 됩니다.STEP12 : 조립하기뚫어둔 구멍에 맞춰 부품들을 조립해 줍니다.글루건을 이용하면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이제부터는 회로를 빵판에서 프로토보드로 이동하면 됩니다.케이스에 이미 부품 몇 가지를 붙여 뒀기 때문에 와이어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빨간색 와이어와 검은색 와이어로 납선을 납땜하여 어느 리드가 양극 음극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납땜을 할 때는 와이어를 저항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납을 충분히 떨어뜨려야 합니다.포토레지스터, SPDT스위치를 그림과 같이 연결합니다.LED를 제 위치에 납땜합니다.전위차계를 연결합니다.전위차계에 손잡이를 부착합니다. 부착 전에 전위차계가 영점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손잡이의 라인을 전위차계 샤프트의 영점 위치에 맞춰 부착합니다.프로토보드의 짧은 점퍼를 긴 리드에 연결하고, 남은 와이어를 레일에 납땜합니다.프로토보드를 아두이노 맨 위에 부착합니다.플러그를 꽂고, 잘 밀봉하면, 복잡한 과정은 이제 끝입니다!STEP 15 : 완성!(2) MIDI 콘트롤러 만들기아두이노를 이용해 MIDI 콘트롤러를 만드는 듀토리얼입니다. MIDI 콘트롤러는 전자 악기간에 주고받는 표준 신호입니다. MIDI 콘트롤러를 통해 여러 악기의 음색으로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영상에서 사용된 코드와 회로도를 긱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멋진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Awesome Analog Synthesizer/Organ Using Only Discrete Components 제작에 앞서, 이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 회로가 몇 가지 필요합니다. 저항값을 변경할 수 있는 발진 주파수가 있는 발진기, 일부 키와 기본 증폭기 회로 등입니다.키를 누름 버튼 대신 전도성 패드를 사용하면 멋진 스틸로폰이 될 것 같네요! *각주 : 스틸로폰은 펜 모양의 스타일러스로 터치해 연주하는 금속 키보드입니다. 제작 과정을 통해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배우게 될 겁니다. 이 듀토리얼은 MIDI에 열정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STEP1 : 필요한 도구들납땜 인두, 프로토 타이핑 보드/브레드 보드좀 더 상급자라면 PCB를 위한 파일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2 : 발진기부터 시작신디사이저의 핵심은 작동식 증폭기로 만들어진 비안정 멀티바이브레이터 회로입니다.비안정 멀티바이브레이터는 무안정/자주 멀티바이브레이터라고도 하며, 외부압력 없이도 자동적으로 구형파를 발진하는 멀티바이브레이터의 일종입니다. 한쪽에는 전류가 흐르고, 다른 쪽은 전류가 흐르지 않는 상태에 있습니다.이러한 과정을 통해 발진기에서 사각 형태의 파장을 발생시키고, 올바른 주파수라면 소리를 내게 됩니다.STEP3 : 주파수 계산하기발진기(오실레이터)의 진동은 위 그림의 방정식을 통해 게산할 수 있습니다.방정식을 사용할 수 있다면 원하는 대로 싱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atlab의 Octave를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여기에서는 기본적인 C장조로 조율해 아이들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했습니다.계산 결과 : C4 = 17395 ohmD4 = 15498 ohmE4 =13806 ohmF4 = 13032 ohmG4 = 11610 ohmA4 = 10343 ohmB4 = 9215 ohmC5 = 8697 ohmSTEP4 : 완성된 오실레이터 개요 발진기 부품의 개략도입니다.개별 키에 원하는 저항을 선택하면 원하는 신호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신디사이저의 여러 키를 한 번에 누르면 높은 음의 사운드가 나는데요. 도식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여러 키를 한번에 누르면 여러 개의 저항이 병렬로 연결되어 총 저항이 줄어듭니다. 저항이 낮을수록 피치 톤이 높아지기 때문에 높은 음의 소리가 나게 됩니다.STEP5 : 스피커 앰프 스피커 앰프의 경우에는 더 쉽게 제작도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진정한 AB클래스의 앰프 스테이지를 만들기로 했습니다.PNP와 NPN트랜지스터, 커플링 캐패시터, 2개의 바이어스 저항, 다이오드로 구성됩니다.아주 기초적인 구성이지만, 잘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앰프 스테이지 앞에는 음량을 조절하기 위해 100k 로그(오디오) 전위차계를 설치했습니다.STEP6 : 보조 장치이미지 왼쪽은 입력 커넥터 헤더로, 여기에 전원 공급 장치가 연결됩니다. 회로를 보호하는 다이오드 2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LED는 각 전원 라인의 존재를 알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STEP 7 : 전체 회로도전체적인 회로의 구성은 이렇게 제작될 예정입니다.STEP8 : 파워 공급전원은 +12V 및 -12V(9V도 작동 가능)가 필요합니다.위의 도식을 사용하면 단일 24V전원에서 대칭 +-12V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STEP 9 : PCBPCB를 직접 에칭하고 싶다면 본문에서 인쇄가 가능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STEP10 : 완성!완성된 신디사이저로 멋진 곡을 연주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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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아두이노 신디사이저 만들기 : 청강메이커스랩
- Article author: hellmak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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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간단한 아두이노 신디사이저 만들기 : 청강메이커스랩 [DIY] Arduino Nano보드를 만들기 개요 [기초편] … 가령 그림 1은 아두이노 보드와 불꽃 센서이지만 10개의 불꽃 센서를 1개의 아두이노가 제어하는 회로를 만들어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간단한 아두이노 신디사이저 만들기 : 청강메이커스랩 [DIY] Arduino Nano보드를 만들기 개요 [기초편] … 가령 그림 1은 아두이노 보드와 불꽃 센서이지만 10개의 불꽃 센서를 1개의 아두이노가 제어하는 회로를 만들어 … 신디사이저는 여러 악기의 음색을 전자적으로 만들고 합성해 연주할 수 있도록 제작한 기계장치입니다. 작곡, 편곡에만 사용될 뿐만 아니라 연주용으로 사용하거나 효과음을 만들어 내는 것도 가능합니다.아두이노를 사용해 신디사이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인터넷에서 여러 메이커들의 제작과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아두이노 신디사이저STEP1 : 작동 원리동일한 사운드 그레인 혹은 샘플을 아주 빠른 속도로 반복재생해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우리의 귀와 뇌는 이를 일정한 톤으로 인식하게 됩니다.그레인은 두 개의 삼각파와 감쇠율로 구성되고, 셋 다 조정 가능합니다.반복률은 다른 컨트롤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2단계 : 재료 및 도구 (원글에서 구매 링크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부속:(5X) 5K 전위차계(5X) 전위차계 손잡이(3X) LED(1X) SPDT 스위치(1X) 조명 의존형 포토 저항기(1X) Arduino(1X) Arduino 프로토 보드(1X) 촉각 스위치(1X) 프로젝트 인클로저(1X) 1 / 8 인치 오디오 잭(1X) 전체 솔리드 코어 와이어(1X) 열 수축(1X) 브레드 보드(1X) 점퍼 와이어(3X) 10K 옴 저항기(3X) 220 저항기(1X) 9V 배터리(1X)9V 배터리 클립(1X) M 사이즈 동축 DC 전원 플러그도구 :납땜 인두땜납유량접착제멀티 미터송곳3 단계 : 코드, 회로도 및 전원.첨부된 아두이노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2.0으로 보드와 연결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 업로드한 뒤에 proto shield를 아두이노에 연결하면 됩니다.파워 공급은 여러 방법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9V 전원 공급 장치나 배터리, USB케이블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Arduino Synth.fzzArduino_Synthesizer.inoSTEP4 : 빵판 사용브레드보드를 사용해 회로를 구축하면, 나중에 회로를 프로토보드로 옮기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GND와 5V의 와이어를 빵판의 -및 +레일에 연결합니다.그런 다음, 전위차계의 신호 와이어를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입력 0-4에 연결합니다. 오른쪽과 왼쪽 리드는 접지 레일, 빵판의 포지티브 레일에 연결됩니다.전위차계를 연결하면 합성기의 그레인, 주파수, 디케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아날로그 0 : 그레인 1 피치아날로그 1 : 그레인 2 디케이아날로그 2 : 그레인 1 디케이아날로그 3 : 그레인 2 피치아날로그 4 : 그레인 반복 주파수STEP 5 : 오디오 잭 연결1/8” 모노 오디오 잭에 와이어를 납땜해 리드를 길게 만듭니다. 양극 리두를 아두이노의 PWM ~3에 연결합니다. 아두이노 보드와 오디오 잭의 양극 리드 사이에 10KΩ 저항이 필요합니다. 잭의 음극 리드를 빵판의 접지 레일에 연결합니다. STEP6 : 포토레지스터 연결포토레지스터의 한 리드는 브레드보드의 5V 양극 레일과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입력5에 직접 배선되어 있습니다. 포토레지스터의 다른 리드는 10KΩ 저항 접지 레일에 연결됩니다.STEP7 : SPDT 스위치 연결SPDT 스위치의 신호, 중간, 리드를 Arduino의 Digital pin 02에 연결합니다. 나머지 리드는 접지와 10KΩ 저항으로 저항되는 5V 양극 레일에 연결됩니다. STEP8 : 촉각 스위치 연결촉각 스위치에는 4개의 리드가 있습니다. 스위치가 빵판의 다리를 걸치도록 하세요. 두 개의 병렬 핀 중 하나를 브레드 보드의 5V 양극 레일에 연결하고 다른 핀은 10KΩ 저항 접지 핀에 연결합니다. 촉각 스위치를 마지막으로 연결하면 아두이노의 스위치와 디지털 핀 6 사이에 신호 와이어가 연결됩니다.STEP9 : LED 연결STEP 10 : 테스트!완성된 빵판 회로의 모습입니다. 헤드폰으로 테스트하거나 작은 스피커를 연결해 보세요. 헤드폰을 연결할 경우에 소리가 굉장히 클 수 있으니 주의하며 귀에 꽂지 않도록 합니다.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STEP11 : 케이스에 구멍 뚫기빵판의 부품 위치에 맞게 구멍을 뜷어줍니다. 전위차계 5개, 촉각 스위치 5개, LED 세 쌍, 포토레지스터의 구멍 2개, 오디오 잭 1개, SPDT 스위치 구멍 1개를 뚷어 주면 됩니다.STEP12 : 조립하기뚫어둔 구멍에 맞춰 부품들을 조립해 줍니다.글루건을 이용하면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이제부터는 회로를 빵판에서 프로토보드로 이동하면 됩니다.케이스에 이미 부품 몇 가지를 붙여 뒀기 때문에 와이어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빨간색 와이어와 검은색 와이어로 납선을 납땜하여 어느 리드가 양극 음극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납땜을 할 때는 와이어를 저항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납을 충분히 떨어뜨려야 합니다.포토레지스터, SPDT스위치를 그림과 같이 연결합니다.LED를 제 위치에 납땜합니다.전위차계를 연결합니다.전위차계에 손잡이를 부착합니다. 부착 전에 전위차계가 영점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손잡이의 라인을 전위차계 샤프트의 영점 위치에 맞춰 부착합니다.프로토보드의 짧은 점퍼를 긴 리드에 연결하고, 남은 와이어를 레일에 납땜합니다.프로토보드를 아두이노 맨 위에 부착합니다.플러그를 꽂고, 잘 밀봉하면, 복잡한 과정은 이제 끝입니다!STEP 15 : 완성!(2) MIDI 콘트롤러 만들기아두이노를 이용해 MIDI 콘트롤러를 만드는 듀토리얼입니다. MIDI 콘트롤러는 전자 악기간에 주고받는 표준 신호입니다. MIDI 콘트롤러를 통해 여러 악기의 음색으로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영상에서 사용된 코드와 회로도를 긱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멋진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Awesome Analog Synthesizer/Organ Using Only Discrete Components 제작에 앞서, 이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 회로가 몇 가지 필요합니다. 저항값을 변경할 수 있는 발진 주파수가 있는 발진기, 일부 키와 기본 증폭기 회로 등입니다.키를 누름 버튼 대신 전도성 패드를 사용하면 멋진 스틸로폰이 될 것 같네요! *각주 : 스틸로폰은 펜 모양의 스타일러스로 터치해 연주하는 금속 키보드입니다. 제작 과정을 통해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배우게 될 겁니다. 이 듀토리얼은 MIDI에 열정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STEP1 : 필요한 도구들납땜 인두, 프로토 타이핑 보드/브레드 보드좀 더 상급자라면 PCB를 위한 파일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2 : 발진기부터 시작신디사이저의 핵심은 작동식 증폭기로 만들어진 비안정 멀티바이브레이터 회로입니다.비안정 멀티바이브레이터는 무안정/자주 멀티바이브레이터라고도 하며, 외부압력 없이도 자동적으로 구형파를 발진하는 멀티바이브레이터의 일종입니다. 한쪽에는 전류가 흐르고, 다른 쪽은 전류가 흐르지 않는 상태에 있습니다.이러한 과정을 통해 발진기에서 사각 형태의 파장을 발생시키고, 올바른 주파수라면 소리를 내게 됩니다.STEP3 : 주파수 계산하기발진기(오실레이터)의 진동은 위 그림의 방정식을 통해 게산할 수 있습니다.방정식을 사용할 수 있다면 원하는 대로 싱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atlab의 Octave를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여기에서는 기본적인 C장조로 조율해 아이들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했습니다.계산 결과 : C4 = 17395 ohmD4 = 15498 ohmE4 =13806 ohmF4 = 13032 ohmG4 = 11610 ohmA4 = 10343 ohmB4 = 9215 ohmC5 = 8697 ohmSTEP4 : 완성된 오실레이터 개요 발진기 부품의 개략도입니다.개별 키에 원하는 저항을 선택하면 원하는 신호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신디사이저의 여러 키를 한 번에 누르면 높은 음의 사운드가 나는데요. 도식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여러 키를 한번에 누르면 여러 개의 저항이 병렬로 연결되어 총 저항이 줄어듭니다. 저항이 낮을수록 피치 톤이 높아지기 때문에 높은 음의 소리가 나게 됩니다.STEP5 : 스피커 앰프 스피커 앰프의 경우에는 더 쉽게 제작도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진정한 AB클래스의 앰프 스테이지를 만들기로 했습니다.PNP와 NPN트랜지스터, 커플링 캐패시터, 2개의 바이어스 저항, 다이오드로 구성됩니다.아주 기초적인 구성이지만, 잘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앰프 스테이지 앞에는 음량을 조절하기 위해 100k 로그(오디오) 전위차계를 설치했습니다.STEP6 : 보조 장치이미지 왼쪽은 입력 커넥터 헤더로, 여기에 전원 공급 장치가 연결됩니다. 회로를 보호하는 다이오드 2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LED는 각 전원 라인의 존재를 알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STEP 7 : 전체 회로도전체적인 회로의 구성은 이렇게 제작될 예정입니다.STEP8 : 파워 공급전원은 +12V 및 -12V(9V도 작동 가능)가 필요합니다.위의 도식을 사용하면 단일 24V전원에서 대칭 +-12V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STEP 9 : PCBPCB를 직접 에칭하고 싶다면 본문에서 인쇄가 가능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STEP10 : 완성!완성된 신디사이저로 멋진 곡을 연주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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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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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호] 너무 쉬운 아두이노 DIY – ① 3색 신호등 만들기
#define RED_LED 4 // “#define A B”은 이후 프로그램에서 A가 나오면 B로 치환 #define YELLOW_LED 3 // 프로그램에서 직접 숫자를 써도 되지만 이렇게 해놓으면 #define GREEN_LED 2 // 번호가 아닌 Label로 의미가 전달되므로 더 쉬움 void setup() // 초기에 한 번만 실행 { pinMode(RED_LED, OUTPUT); // 4번핀은 출력 pinMode(YELLOW_LED, OUTPUT); // 3번핀도 출력 pinMode(GREEN_LED, OUTPUT); // 2번핀도 출력 digitalWrite(RED_LED, HIGH); // 빨강 LED ON } void loop() // 무한 반복 루프 { delay(3000); // 3초 대기 digitalWrite(RED_LED, LOW); digitalWrite(YELLOW_LED, HIGH); // 빨강 LED OFF, 노랑 LED ON delay(3000); digitalWrite(YELLOW_LED, LOW); digitalWrite(GREEN_LED, HIGH); // 노랑 LED OFF, 녹색 LED ON delay(3000); digitalWrite(GREEN_LED, LOW); digitalWrite(RED_LED, HIGH); // 녹색 LED ON, 빨강 LED ON }
아두이노 커스텀 보드를 만들어보자. (아두이노 DIY 보드 만들기) – DKMIN
아두이노 보드 설계 포스팅입니다. (DIY 보드 만들기)
아두이노 커스텀 보드 시리즈
최근에 아두이노 개발을 의뢰받은 적이 있다.
사실 아두이노에 빵판 박아서 쓰면 부피가 크지 않나.
거두절미하고 회로부터 보자
아두이노 기본 회로
요청받은 피드백 핀을 제외하면
아두이노와 거의 동등하다.
5V가 아니고 3.3V로 동작하도록 설계한 것만 빼면 말이다.
USB를 꼽으면 3.3V로 레귤레이팅을 해 칩에 전원을 공급한다.
다만 아트메가에 3.3V를 공급하면 크리스탈을 8MHz로 낮춰서 공급해야한다.
자 그럼 다 좋은데, USB로 어떻게 아트메가에게 데이터를 넘겨주냐는거다.
그 역할을 FT232RL 칩에서 처리해준다. USB는 핀이 5개다.
여기중에서 D+와 D-핀으로 데이터를 통신하는데,
FT232RL이 USART로 변환해서 ATMEGA에 데이터를 전달해준다.
그 회로는 아래와 같다.
USB와 FT232RL 회로
USB에서 쉴드(5번핀)는 그 USB를 감싸고 있는 금속부분인데,
접지를 시켜놔야한다.
안그러면 FT232RL을 PC에서 인식을 못하고
연결에 실패했다고 메세지가 뜬다.
정전기가 걱정되는 경우 별도 회로를 꾸미기도 한다.
그리고 26번 핀도 GND 연결 안하면 연결 실패 메세지를 띄운다.
하단의 LED는 USB를 꼽으면 불이 들어오게 꾸며놓았다.
아두이노 블루투스 회로
사용 캐드에서 스위치 모양이 없어서 커넥터로 대체한다.
우측 상단에 있는 스위치(26번핀)는 KEY 버튼이다.
이를테면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있을 때 버튼을 누르면
연결을 취소하고 서칭모드로 전환한다.
좌측에 3핀 커넥터(11번핀)가 있다.
리셋 핀을 슬라이드 스위치로 구성하던, 점퍼선으로 구성하던 설계자 마음이다.
24번핀에 연결한 LED D3는 블루투스 동작 상태를 알 수 있다.
서칭 중일 때 LED가 깜박거리고,
연결이 돼면 LED가 항상 HIGH 상태를 유지,
RESET 상태일 때는 LED가 LOW상태를 유지한다.
블루투스랑 ATMEGA328P(아두이노 칩)랑 FT232RL의 Rx, Tx핀이
서로 공유되어 있다.
따라서
PC에서 아트메가로 아두이노 코드를 플래싱을할 때
블루투스가 개입을 해 버릴 수 있단 이야기다.
그러므로 플래싱 할 때 RESET핀을 GND와 연결시켜 놓고,
블루투스를 사용할 때 3.3V를 인가하시라.
참 HC-06도 원래 3.3V 공급해야한다.
빵판에 꼽는 타입(DIP)은 3.3V로 분압하기 때문에 5V를 공급해야한다.
따라서 아두이노 상용품으로 할거면 DIP타입을 구매하셔서 빵판에 박으시라.
P . S
이대로 해도 사실 안돌아간다. Arduino ISP를 입혀야 아두이노로 돌아간다.
프로파일은 아두이노 프로 미니로 설정하고 3.3V/8MHz로 하시라.
Arduino ISP를 하는법도 추후에 포스팅하겠다.
왜 LM1117을 안쓰고 MCP1826S를 썼는지는 추후에 포스팅 하겠다.
블루투스 서칭중일 땐 30~60mA, 연결이 완료되면 40mA가 소모된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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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서문
현대사회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융합기술사회로 변화해가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융복합 인재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의 글로벌 경쟁력 중에서 가장 앞선 분야는 IT이며 전 세계 IT산업 중 소프트웨어산업은 지식집약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높고 취업유발효과도 매우 크다. IT융합교육의 핵심은 소프트웨어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소프트웨어교육의 목적은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을 향상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다. 소프트웨어교육의 필요성은 변화되는 요구역량, 사고력 향상, 직업세계의 재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시대가 도래하고 학문과 산업에서 융복합적 성격을 띠는 분야가 많아지면서 컴퓨팅 사고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컴퓨팅 사고력을 개발함으로써 IT를 통한 혁신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능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능력, IT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컴퓨팅 사고력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을 통해서 개발하고 훈련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인지과정, 즉 문제이해와 적절한 문제해결전략의 사용 여부, 자신의 이해와 산물에 대한 모니터링 등의 작업을 하는 가운데 자신의 사고과정을 인지하게 된다. 프로그래밍교육, 즉 코딩교육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코딩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분석하고 유형화하는 분석작업과 이를 창의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알고리즘을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논리적 사고, 문제해결역량,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본 교재는 컴퓨터에 사전 지식이 없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블록형 언어인 앱인벤터(AppInventor)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문제들 혹은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나타나는 문제들을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코딩교육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작성되었다. 앱인벤터는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나 컴퓨터 초보자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안드로이드폰 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앱 개발도구이다. 현재는 미국 MIT대학에서 교육용 프로젝트로 운영하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시간을 줄이고, 앱을 개발하는 과정 중에 생기는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직관적으로 눈으로 보면서 조립하여 프로그램을 완성해가는 방식이므로 쉽게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본 교재의 후반부에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두이노, 블루투스 통신, 와이파이를 이용한 사물인터넷(IoT) 기기 제작 등을 직접 구현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전체 흐름을 쉽게 이해하면서 사물인터넷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실습 예제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대부분의 예제가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로 구성하여 실생활의 문제를 코딩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코딩의 필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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