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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복에 관한 성경 구절 ―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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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축복이란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사람은
하나님께 축복받는 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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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서 말하는 축복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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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성경에서 말하는 축복이란? #1 약 성경에서 축복이라는 히브리어는 베라카(berakah)이다. 고대 히브리인들에게 베라카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의 힘을 전달하거나 부여하는 것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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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성경에서 축복이라는 히브리어는 베라카(berakah)이다. 고대 히브리인들에게 베라카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의 힘을 전달하거나 부여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대개 입으로 하는 말을 통해 전달되며 안수 행�#1
약 성경에서 축복이라는 히브리어는 베라카(berakah)이다. 고대 히브리인들에게 베라카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의 힘을 전달하거나 부여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대개 입으로 하는 말을 통해 전달되며 안수 행� - Table of Contents:
‘하나님의 축복’이란 말이 되는가? < 초대석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고신뉴스 K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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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하나님의 축복’이란 말이 되는가? < 초대석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고신뉴스 KNC 정판술 목사'하나님의 축복'이라는 말이 되는가? 결론부터 말하면 '하나님의 축복'이란 말은 말이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축복(祝福)'이라는 말은 ... ▲정판술 목사‘하나님의 축복’이라는 말이 되는가? 결론부터 말하면 ‘하나님의 축복’이란 말은 말이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축복(祝福)’이라는 말은 ‘복을 빈다’는 말이다. 즉 누군가에게 복을 빌어야 한다는 말인데, 하나님은 복을 내려주시는 분이시지, 복을 빌어주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최근에 많은 이들이 ‘축복’과 ‘복’을 동의어인 것처럼 잘못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기도할 때, “하나님! 이 가정에 복을 내려주옵소서”라고 해야 하는데, “하나님 이 가정을 축복해 주옵소서”라고 잘못 기도하고 있다. 설교하면서도축복, 정판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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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복에 관한 성경 구절 [하나님의 축복에 관한 25개 성경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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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위한 신의 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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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비결(시 1:1-6) – 19 시편 – 설교와 예화나라(한마음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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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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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축복이란? (창 1:26~31) – 목회자료 – 기독교 멀티미디어 사역자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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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복에 관한 성경 구절 ―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길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의 축복을 바랄 것입니다. 그럼 하나님의 축복은 어떤 것일까요? 하나님은 어떤 사람에게 복을 주실까요?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을까요? 축복에 관한 구절을 보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 알게 될 것이며, 축복받는 길을 찾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이란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은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평생 걱정 근심 없이 즐겁게 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가지고 주님의 일을 하는 것도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하나님의 축복은 이런 것이 전부일까요? 여의치 않은 상황이나 시련이 닥친다면,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아래의 구절을 통해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찌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정녕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리로다 (시편 23:1~6)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야고보서 1:12)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야고보서 1:2~5)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계시록 3:10)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 (계시록 2:7)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시록 3:5)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계시록 21:3~4)
또 저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 나무가 있어 열 두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그의 얼굴을 볼터이요 그의 이름도 저희 이마에 있으리라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노릇하리로다 (계시록 22:1~5)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요한1서 2:25)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사람은
하나님은 사람에게 축복을 주심에도 원칙이 있으십니다. 그럼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의 구절을 통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는 조건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함 같이 은혜로 저를 호위하시리이다 (시편 5:12)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땅에 기는 모든것과 바다의 모든 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하리니 이들은 너희 손에 붙이웠음이라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찌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그러나 고기를 그 생명 되는 피채 먹지 말것이니라 내가 반드시 너희 피 곧 너희 생명의 피를 찾으리니 짐승이면 그 짐승에게서, 사람이나 사람의 형제면 그에게서 그의 생명을 찾으리라 무릇 사람의 피를 흘리면 사람이 그 피를 흘릴 것이니 이는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지었음이니라 너희는 생육하고 번성하며 땅에 편만하여 그 중에서 번성하라 하셨더라 (창세기 9:1~7)
가라사대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네 독자를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창세기 22:16~18)
여호와께서 욥의 모년에 복을 주사 처음 복보다 더 하게 하시니 그가 양 일만 사천과 약대 육천과 소 일천 겨리와 암나귀 일천을 두었고 (욥기 42:12)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마태복음 16:18~19)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계명 중에 지극히 작은 것 하나라도 버리고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지극히 작다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 누구든지 이를 행하며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크다 일컬음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5:18~19)
이 말씀 하실 때에 무리 중에서 한 여자가 음성을 높여 가로되 당신을 밴 태와 당신을 먹인 젖이 복이 있도소이다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27~28)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요한복음 20:29)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 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계시록 22:14)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계시록 19:9)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찌니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 (계시록 7:14~17)
추천 말씀
하나님께 축복받는 길은
성경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나님께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나 말씀대로 행하는 사람만이 하나님께 축복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말세에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듣고 어린양의 발걸음을 따라가는 사람은 더 큰 복을 받게 됩니다. 아래의 구절을 통해 하나님께 축복받는 길에 대해 알아볼까요?
대소 무론하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시편 115:1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태복음 22:37~40)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 좇아 나느니라 (마태복음 5:37)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요한복음 4:24)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히브리서 12:14)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7~28)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계시록 3:20)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계시록 14:4~5)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태복음 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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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서 말하는 축복이란?
#1
약 성경에서 축복이라는 히브리어는 베라카(berakah)이다. 고대 히브리인들에게 베라카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의 힘을 전달하거나 부여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대개 입으로 하는 말을 통해 전달되며 안수 행위를 수반하였다.
#2
아브라함에게 있어서 베라카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여하는 선포였는데, 이를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온 세상에 전달할 수 있는 위대한 민족으로 만드셨다
#3
히브리인들은 입술로 하는 말에 힘이 있어서 선이나 악을 창조한다고 믿었다. 사실 고대인들은 히브리인들이 그랬던 것처럼 한 번 말한 것은 그 자체로서 생명을 가진다고 믿었다.
#4
축복이 지닌 특수한 의미는, 가끔 사람 위에 안수하는 상징적 동작을 수반하여 그의 삶에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임하기를 말하는 의도적인 행위이다.
#5
이는 이삭이 아들 야곱에게 행한 종류의 축복, 그후 야곱이 그의 아들들에게 한 축복이다. 또한 예수께서 제자들과 아이들에게 주신 축복이다.
#6
그가 가까이 가서 그에게 입맞추니 아버지가 그의 옷의 향취를 맡고 그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내 아들의 향취는 여호와께서 복 주신 밭의 향취로다 창세기 27:27
*출처 : 롤프 가복 「하루에 한 번 자녀를 축복하라」 중에서 #1약 성경에서 축복이라는 히브리어는 베라카(berakah)이다. 고대 히브리인들에게 베라카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의 힘을 전달하거나 부여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대개 입으로 하는 말을 통해 전달되며 안수 행위를 수반하였다.#2아브라함에게 있어서 베라카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여하는 선포였는데, 이를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온 세상에 전달할 수 있는 위대한 민족으로 만드셨다#3히브리인들은 입술로 하는 말에 힘이 있어서 선이나 악을 창조한다고 믿었다. 사실 고대인들은 히브리인들이 그랬던 것처럼 한 번 말한 것은 그 자체로서 생명을 가진다고 믿었다.#4축복이 지닌 특수한 의미는, 가끔 사람 위에 안수하는 상징적 동작을 수반하여 그의 삶에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임하기를 말하는 의도적인 행위이다.#5이는 이삭이 아들 야곱에게 행한 종류의 축복, 그후 야곱이 그의 아들들에게 한 축복이다. 또한 예수께서 제자들과 아이들에게 주신 축복이다.#6그가 가까이 가서 그에게 입맞추니 아버지가 그의 옷의 향취를 맡고 그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내 아들의 향취는 여호와께서 복 주신 밭의 향취로다 창세기 27:27*출처 : 롤프 가복 「하루에 한 번 자녀를 축복하라」 중에서
‘하나님의 축복’이란 말이 되는가?
▲정판술 목사 ‘하나님의 축복’이라는 말이 되는가? 결론부터 말하면 ‘하나님의 축복’이란 말은 말이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축복(祝福)’이라는 말은 ‘복을 빈다’는 말이다. 즉 누군가에게 복을 빌어야 한다는 말인데, 하나님은 복을 내려주시는 분이시지, 복을 빌어주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최근에 많은 이들이 ‘축복’과 ‘복’을 동의어인 것처럼 잘못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기도할 때, “하나님! 이 가정에 복을 내려주옵소서”라고 해야 하는데, “하나님 이 가정을 축복해 주옵소서”라고 잘못 기도하고 있다. 설교하면서도 “말씀대로 살면 하나님이 복을 주실 것입니다”라고 해야 하는데, “말씀대로 살면 하나님이 축복하실 것입니다”라고 잘못 말하고 있다.
하나님은 직접 복을 내려주시는 주체이시지, 누구에게 복을 내려달라고 빌어 주시는 분이 아니다. 만약 하나님이 축복하신다면 그가 만복의 근원이신데 누구한데 복을 내려달라고 빈단 말인가!
어불성설이다. 하나님은 누구를 위해 복을 빌어주시는 분 정도로 전락시킨다는 것은 신학적으로도 큰 오류이다. 하나님은 복을 주시는 분이시지, 복을 비시는 분이 아니다. 반면에 사람은 축복은 할 수 있으나, 복을 베풀지는 못한다. ‘축복’과 ‘복’은 이만큼 개념이 다르고, 뜻이 다르다. 단호히 말하거니와 하나님은 복을 주시는 분이시지 복을 빌어주시는 분이 아니다.
성경에 어떻게 말씀했는가?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창 12:1-3).
“그(멜기세덱)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천지의 주재시오 지극히 높은 하나님이여 아브람에게 복을 주옵소서”(창 14:19).
“그들이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민 7:27).
이같이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은 복을 내리시는 분으로, 축복은 사람이 사람에게 하는 것으로 구별해 기록했다. 그럼에도 ‘축복’과 ‘복’을 같은 뜻으로 잘못 알고 있는 이가 워낙 많아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제86회 총회에서는 “하나님의 축복”은 “하나님이 주시는 복”으로, “하나님 축복하여 주옵소서”는 “하나님 복 주옵소서”로 시정할 것을 결의한 바가 있다.
또 한국교회발전연구원에서는 지난 6월 3일 ‘잘못된 교회용어, 이것만은 고치자’라면서 40개 용어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대체용어를 제안했다. 거기에도 보면 “하나님의 축복”은 “하나님이 주시는 복”으로, “하나님 축복하소서”는 “하나님 복 주옵소서”로 고치자고 했다.
성경 어딜 봐도 하나님을 축복하시는 분이라고 말한 곳이 없다. 복을 주시는 분으로만 기록돼 있다. 그 때문에 새로 출판된 찬송가에는 옛 찬송 중 잘못된 가사는 일일이 고쳤다. 예를 들면 옛 찬송 34장 중 “택하신 백성을 축복해 주시고”를 “택하신 백성들 복 내려주시고”로, 옛 찬송 49장 중 “축복의 산에 올라”를 “복 주실 산에 올라”로, 옛 찬송 246장 중 “베푸신 축복”를 “베푸신 은혜”로, 옛 찬송 67장 중 “우리를 축복하시고”를 “나에게 복을 주시고”로 고쳤다.
그런데도 우려되는 것은 앞으로도 ‘복’과 ‘축복’이 같은 뜻이 아닌데도 동의어처럼 사용하는 이가 많을 것이라는 점이다. 왜냐하면 너무도 오랫동안 습관적으로 사용해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엄연히 잘못된 용어를 언제까지 그대로 사용할 것인가?
이제 우리 모두는 부단히 노력해 잘못된 용어는 하루라도 빨리 고쳐서 성경이 말씀한 대로 해야 하지 않겠는가?
■ 정판술 목사 / 사직동교회 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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