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29 사도행전 1 장 29995 Votes This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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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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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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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으로 침례를 받으리라

예수께서 하늘로 올려지시다

유다 대신에 맛디아를 세우다

사도행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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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 KRV 성경 | You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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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KLB – 예수님의 승천 – 나의 친구 – Bible Gate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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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KLB - 예수님의 승천 - 나의 친구 - Bible Gate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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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14/(금) \”사도행전 1:1-11\”/ 작성: 정재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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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14/(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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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개역개정/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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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개역개정/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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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1~11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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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1~11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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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3절-5절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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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3절-5절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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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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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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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8절 말씀 묵상 [김연희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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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장 8절 말씀 묵상 [김연희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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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1

성령으로 침례를 받으리라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1)침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1)침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예수께서 하늘로 올려지시다 6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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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의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의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6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 보고 있는데 흰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11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12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와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13 들어가 저희 유하는 다락에 올라가니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안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 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가 다 거기 있어 14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15 모인 무리의 수가 한 일백 이십 명이나 되더라 그 때에 베드로가 그 형제 가운데 일어서서 가로되

2015/08/14/(금) \”사도행전 1:1-11\”/ 작성: 정재규

본문 사도행전 1장 1절-11절

찬송가 510장 “하나님의 진리 등대”

사도행전은 전편이라 할 수 있는 누가복음의 기록을 언급하며 시작하고 있습니다. 1~3절입니다.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누가복음에 기록된 내용에 관한 것과 누가복음 끝부분에 기록된 부활에서 승천까지 40일간의 예수님의 행적을 사도행전의 서두에 언급하며 사도행전이 누가복음과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주제가 ‘하나님 나라’였다는 것을 본문 3절이 말해주고 있는데, 이는 사도행전 전개의 중심 역시 ‘하나님 나라’에 관한 것임을 암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이 오해하고 있었던 것처럼 제자들 역시 ‘하나님 나라’에 대해 오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6절에 제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을 때 예수님께 이렇게 여쭙습니다. 표준 새번역 성경으로 읽겠습니다.

“주님, 주님께서 이스라엘에게 나라를 되찾아 주실 때가 바로 지금입니까?”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고 말씀하셨을 때 제자들은 이 말씀을 불의한 세력을 멸하고 이스라엘 땅에 메시아 왕국을 세울 것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던 것이고, 그 때 즉 마지막 심판으로 인한 회복의 때가 바로 지금이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을 것입니다.

그에 대한 예수님의 대답은 본문 7~8절에 있습니다.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때와 시기는 철저히 하나님의 권한이니 이것이 관심의 초점이 되어서는 안됨을 말씀하시며 동시에 정말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은 종말의 시기가 아니라, 주님 다시 오실 그 날을 기다리는 자로서의 자세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8절에 기록되어 있는 것처럼 ‘증인’의 삶입니다. 예수님을 삶의 주인으로 모신 우리 안에는 이미 성령님이 내주해 계시며, 그 성령님은 주님의 증인이 되기 위한 확신과 인내를 우리에게 주고 계십니다.

우리의 역할은 한 눈으로는 성령님의 시선을 응시하며, 또 다른 한 눈으로는 우리에게 맡기신 그 자리, 그 사람들을 응시해야 합니다.

8절은 우리가 증인이 되어야 할 곳의 범위를 말하고 있는데, 그 범위는 예루살렘과 온 유대지역 또 사마리아와 땅끝이라 언급합니다. 여기서 예루살렘과 온 유대지역이 거리적으로나 심적으로 우리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가족과 친족, 친구, 이웃 등이라면, 사마리아와 땅끝은 지리적으로는 우리나라를 벗어난 다른 나라, 다른 민족, 소외된 곳이라 볼 수 있지만, 동시에 마음으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장벽을 쌓아둔 사람들, 혐오하고 꺼리는 사람들, 관심 속에 벗어나 있는 사람들까지를 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증인이 되어야 할 범위가 이렇다면, 증인으로 사는 삶은 어떠한 삶을 의미하는 것이겠습니까?

먼저 증인으로 사는 삶은 믿는 것에 대해 확신을 가지는 것입니다. 내가 믿는 바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면서 증인이라고 말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증인은 믿는 바에 대해 확신을 가져야 하는데, 그 확신의 뿌리는 주님의 말씀에 있습니다. 따라서 님의 말씀을 가까이하여 늘 곁에 두고, 성령님께 우리의 시선을 맞출 때 성령님께서는 주님의 말씀으로 늘 확신 속에 거하게 하실 것입니다.

두 번째 증인으로서의 삶은 행동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증인이라 말하면서 증인답게 행하지 않는다면, 무엇으로 증인임을 입증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삶으로 증인임을 드러내야 합니다. 즉 그리스도인답게 세상을 살아야 하는 자들이라는 말입니다.

세 번째 헬라어에서 ‘증인’은 ‘마르투스’입니다. 그런데 ‘순교자’라는 단어도 헬라어로 ‘증인’과 같은 ‘마르투스’입니다. 즉 증인의 삶은 순교자와 같이 희생을 치르더라도 충성되게 주님을 따르는 삶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사명으로 주어진 증인으로서의 삶은 한 눈으로는 주님의 말씀과 성령님을 응시하면서도 동시에 한 눈으로는 가까운 가족, 친족, 이웃에서부터 거리적으로 혹은 심적으로 먼 곳에 있는 소외된 자들, 용납할 수 없는 장벽을 쌓고 살아가고 있는 자들, 혐오하고 미워하며 꺼리는 사람들에게 비록 나의 손해와 희생을 치러야 한다 할지라도, 기꺼이 감수하며 주님의 사랑으로 화해와 용서를 이루어야 하는 삶을 말합니다.

제자들은 유대인들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생각했겠지만, 주님은 유대인을 넘어선 땅끝을 말씀하셨고, 제자들은 시기와 때에 집중했지만, 주님은 시기와 때가 아닌 정해진 때를 사는 자들의 진정한 삶의 자세와 사명을 말씀하셨습니다.

계속하여 본문 9~11절은 예수님의 승천장면과 다시 오실 것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반드시 오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즉 반드시 세상의 끝이 온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언젠가는 심판과 수고의 눈물이 씻겨질 그 날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이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결코 목적 없이 우연히 일어날 수 있는 것이 없음을 말해 주는 것입니다. 즉 우리의 모든 시간은 하나님의 목적과 섭리 가운데 그분의 의도하신 바대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역사하시는 주님을 믿고 믿음으로 행하며 살면 반드시 주님은 그런 우리의 믿음을 통해 당신의 뜻을 이룰 것이고, 언젠가는 이해하지 못한 그 사건과 시간의 참 의미와 믿음으로 꿋꿋이 달려온 삶에 대한 수고와 눈물을 친히 닦아주실 주님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주님이 다시 오실 그 마지막이 있음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큰 위로와 소망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한 눈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삶을 정시하면서 또 한 눈으로는 언젠가 이 세상을 작별하고 떠날 그 날을 바라보는 한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어떠한 상황이든 교만하지도, 또 낙심하지도 않고 주님의 증인답게 우리에게 맡겨진 일들을 기쁨으로 꿋꿋이 잘 감당해 내는 하루가 되시길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 말씀을 통해 우리의 삶을 다시 한 번 돌아봅니다. 주님의 전적인 은혜로 자녀 된 우리에게 주님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 당신의 증인으로 살아야 함을 계속 말씀하심에도 다른 것에 관심과 마음을 빼앗겼기에 눈이 있어도 보지 못했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했습니다. 주님, 주님 오실 날을 고대하며 사는 자의 삶의 자세를 잊지 않고 하루하루 주님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잘 감당하게 해 주시옵소서. 언젠가 이 세상과 작별할 날이 올 때 그날이 후회로 얼룩진 순간이 아닌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순간이 될 수 있도록 오늘을 잘 살아가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묵상을 위한 질문

1.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40일동안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내용의 주제는 무엇이었습니까?

2. 본문 6절에 제자들의 질문을 통해 그들의 관심은 무엇이었겠습니까?

3. 제자들의 질문에 대한 예수님의 답변은 무엇이었으며,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4. 나는 ‘주님의 증인’임을 날마다 인식하며 살고 있습니까?

5. ‘주님의 다시 오심’이 나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작성: 정재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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